종아리 쥐났을때 내용을 찾아보면 대부분 마사지, 근육이완과 관련된 내용이 많습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저도 종아리 쥐났을때 정말 너무나 아파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찾아보았지만 순간의 고통을 빠르게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찾지 못했습니다. 종아리 쥐났을때 가장 간단한 해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종아리 쥐났을때 간단 해결법
보통 자다가 종아리 쥐났을때 경험을 많으실 겁니다. 저도 유독 몸이 피곤하거나 신경을 많이 쓰고 운동을 많이 한날에는 꼭 잠을 잘 때 종아리에 쥐가 날 때가 많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가 항상 쓰는 방법으로 최단시간에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저처럼 잠이 들고 종아리 쥐났을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아파서 아마 대부분 종아리를 만지거나 일어날 생각조차 못하실 겁니다.
그러나 종아리 쥐났을때 가장 빠른 방법은 아무리 힘들고 아프더라도 그냥 똑바로 일어나시기 바랍니다.
이게 무슨 헛소리냐? 하실 분들도 있을 겁니다. 처음에는 분명히 종아리 쥐났을때 그냥 일어나는 것은 분명히 힘이 듭니다.
혼자 일어나는 것이 힘들때는 책상 또는 의자를 잡고 일어난다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일어섭니다. 똑바로 일어서면 종아리 쥐났을때처럼 미치도록 아픈 증상이 빠르게 없어집니다.
2. 자다가 다리에 쥐날때
저도 예전에는 피곤하거나 몸상태가 안 좋을 때는 항상 밤에 자다가 종아리 쥐났을때 경험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특히 추운 날에는 자다가 다리에 쥐날때 경험을 많이 했습니다.
자다가 다리에 쥐날때는 보통 근육을 천천히 이완시켜 주라고 말합니다. 뭉친 금육의 반대 방향을 잡고 천천히 늘려주면 근육 경련이 비교적 빠르게 완화된다고 얘기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최단 시간에 빠르게 하는 방법이 자다가 다리에 쥐났을때는 바로 일어서는 것입니다.
종아리 쥐났을때 저는 무조건 너무 아프더라도 억지로 똑바로 일어서고 다리 근육을 풀어주도록 노력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바로 일어서면 종아리 쥐났을때 가장 빠르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3. 종아리 쥐가 자주 나는 사람이 조심할 내용
만약에 내가 종아리 쥐났을때 경험이 일주일에 2번 이상으로 반복적으로 자주 일어난다면 단순히 자다가 다리에 쥐날때도 있다고만 생각하지 마시고 어쩌면 근육경련과 관련된 다른 문제일 수도 있으니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씩 종아리 쥐났을때 경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합니다. 하지만 너무 반복적으로 종아리 쥐났을때 경험이 많은 사람이라면 귀찮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4. 종아리 쥐났을때 대비한 사전 대처법
보통 종아리 쥐났을때 너무 아프거나 힘든 사람은 평소에 근육이완 운동, 스트레칭, 잘 때는 꼭 한 번씩 종아리 부분만 간단히라도 마사지를 하고 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서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도 있고 땀을 많이 흘리면 전해질 성분이 체내에서 다 빠져나가 몸속 전해질 상태가 안 좋아지기도 합니다. 물을 많이 드시기 바라며 칼슘 그리고 마그네슘 성분이 들어있는 비타민 종류도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종아리 쥐났을때 간단 해결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대로 종아리 쥐났을때 똑바로 일어선다는 것은 너무 힘이 들지만 눈 딱 감고 종아리 쥐났을때는 바로 일어나서 종아리 근육을 빠르게 이완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