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BMI 계산하기, 체질량지수, 비만도 측정

by 꿈꾸는 직장인 2022. 4. 22.

BMI는 체질량지수를 말합니다. 즉, 키와 몸무게를 이용하여 지방의 양을 추정하는 비만 측정법입니다.

 

BMI 계산하기 방법은 몸무게를 키의 제곱으로 나누면 됩니다. BMI 지수가 20 미만일 경우 저체중, 20~24일 경우 정상체중, 25~30일 경우 경도비만, 30 이상인 경우 비만으로 측정합니다.

 

BMI-계산하기
BMI-계산하기

 

BMI 계산하기(체질량지수)

BMI 계산하기 사이트에서 남자, 여자, 신장, 체중, 나이를 선택하고 BMI 계산하기를 클릭하면 BMI 지수가 바로 나옵니다.

 

체질량지수-BMI 계산기

 

BMI-계산하기-체질량지수
BMI-계산하기-체질량지수

 

BMI 계산하기(체질량지수)가 중요한 이유

BMI 계산하기, 체질량지수가 중요한 이유는 BMI 계산하기에서 나온 체질량지수를 통해서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은지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체질량지수

 

BMI 지수(체질량지수)가 18 미만인 여성은 영양부족으로 인해 무월경이 시작될 수 있고 27 이상인 경우에는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방별 확률이 높아서 주의가 많이 필요합니다.

 

BMI 지수(체질량지수)가 26 인 경우에는 21인 사람에 비해서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이 여성은 8배, 남성은 4배에 달하고 고혈압이 발생활 확률 역시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MI 계산하기를 통해서 나의 비만도가 어떻게 되는지 직접 판단해 보시고 BMI 지수(체질량지수)를 항상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BMI 계산하기(체질량지수) 사이트 활용

BMI 계산하기 사이트에는 BMI 계산하기 외에도 소아청소년 BMI 계산하기, 표준체중 계산하기, 허리둘레/신장 비율 계산하기, 허리둘레/엉덩이둘레 계산하기도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관련-계산기

 

오늘은 BMI 계산하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