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외화통장 추천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해외송금받기

by 꿈꾸는 직장인 2022. 7. 25.

티스토리를 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수익 100달러가 넘어가면 구글에서 매달 월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외화통장을 개설해야만 구글 애드센스 수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외환은행, 제일은행 등의 외화통장이 300달러 기준으로 해외송금받기 수수료가 면제였지만 지금은 100달러 미만 기준으로 바뀌어서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구글-애드센스-외화통장-추천
구글 애드센스 외화통장 추천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300달러 이상이 되기 때문에 저 역시 크게 메리트가 없었습니다.

 

외화통장을 찾다 보니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이 있는데 해외송금받기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기존에 우리은행 입출금 통장이 있어서 저도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으로 전환했습니다.

 

저처럼 우리은행 입출금 통장이 있으신 분들은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으로 전환을 하셔도 되고 없으신 분들은 신규로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통장을 개설하시면 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지급내역 확인

구글 애드센스 지급내역 확인은 아래와 같이 메일로 매달 21일에 발송됩니다.

 

최근-지급-내역-확인-필요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

 

다른 확인 방법으로는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지급→결제정보를 클릭합니다.

 

지급-결제정보-확인
지급 결제정보 확인

 

거래내역에서 구글 애드센스에서 당일 은행 계좌로 송금한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애드센스-지급내역-확인
구글 애드센스 지급내역 확인

 

2.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외화통장 추천)

우리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은 최초 유튜브 광고 수익 입금을 위해서 해외송금 수수료 무료 혜택을 파격적으로 제시한 우리은행 신규 외화통장 상품입니다.

 

유튜브도 구글 광고 수익금을 받고 티스토리 역시 구글에서 광고 수익금을 받기 때문에 동일한 조건으로 해외송금 수수료 무료 혜택 적용이 가능합니다.

 

우리크리에이터-우대통장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

 

가입 연령대는 30대가 제일 많습니다. 나이가 많은 저도 가입했으니 연령대는 의미가 없습니다.^^

 

가입-연령대
가입 연령대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은 유튜브 광고 수익 외화 입금을 위한 분들에게 수수료 면제 혜택을 부여하지만 티스토리에서 구글 광고 수익금을 받기 때문에 동일한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적용됩니다.

 

상품설명
상품설명

 

가장 중요한 상품 혜택입니다.

1) 타발송금수수료 면제입니다.

2) 환율 80% 우대(USD 기준)입니다.

 

세부조건은 본인이 우리은행 인터넷, 스마트뱅킹으로 들어가서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에서 해외송금받기를 직접 해야만 해외송금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은행원이 해외송금받기를 대신해주면 안 되고 본인이 직접 해외송금받기를 해야만 합니다.

 

상품혜택
상품혜택

 

조금 웃긴 점이 지역별로 조금 틀릴 수도 있는데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통장에 대해서 잘 모르는 영업점 은행원도 있고 외화 관련해서 업무에 익숙하지 않은 은행 지점 영업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실수로 은행원이 해외송금받기를 직접 할 수도 있는데 제가 바로 그런 케이스였습니다. ^^

은행원이 직접 송금받기를 하면 해외송금받기 수수료가 5천 원 정도 됩니다.

 

만약 저처럼 은행원이 실수를 해서 내가 아닌 은행원이 직접 해외송금받기를 한 경우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해당 영업점에 전화를 해서 내가 직접 해외송금받기를 해야 하는데 저절로 해외송금받기가 되었다고 말을 하시면 은행에서 알아서 입출금 오류로 처리한 뒤 본인이 직접 해외송금받기를 할 수 있도록 처리를 해줍니다.

 

은행 업무도 많고 통장마다 적용 혜택이 틀리기 때문에 모든 상품을 다 알 수가 없어서 실수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차분하게 얘기했더니 미안하다면서 환율 혜택을 오히려 더 많이 받았습니다.

저에게는 오히려 득이든 케이스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은행에 송금하기 전에는 기존 지급금액에서 5달러 정도가 제외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수료를 제외하고 은행에 입금되는 것이기 때문에 은행에서 외화송금받기 수수료는 반드시 면제를 받으셔야 합니다.

 

3.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 해외송금 직접 받기

우리은행 원뱅킹 앱으로 들어가서 하단 오른쪽의 전체를 클릭합니다.

 

우리은행-원뱅킹
우리은행 원뱅킹

 

외화/환전→해외송금→해외송금받기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해외송금-받기
해외송금 받기

 

해외송금받기/조회를 클릭합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4시까지만 해외송금받기가 가능합니다.

 

해외송금-받기-조회
해외송금 받기 조회

 

당일 또는 1개월 이내로 기간을 설정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당월 구글 애드센스 입금내역이 맞으면 하단의 계좌입금을 클릭합니다.

 

계좌입금
계좌입금

 

보통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을 받고 난 뒤 조회를 해도 입금내역이 없다고 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21일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은행으로 입금했다는 메일이 오고 실제 해외송금받기 조회내역은 빠르면 22일~23일 늦어도 5 영업일 이내에 조회가 됩니다.

 

저의 경우 해외송금받기 조회에서 실제 입금내역은 보통 23일 이후에 가능했고 주말에 끼여 있을 때는 25일에 실제로 입금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1일에 메일을 받았다고 해서 22일에 실제 입금이 되지는 않습니다.

 

제가 볼 때 외환업무라서 그런지 실시간으로 입금이 되지는 않고 은행마다 차이점이 있고 영업점마다 차이점이 발생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아무리 늦어도 5~7일 이내에는 실제 입금이 되니 걱정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약 주말을 포함해서 7일이 넘어도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우리은행 영업점에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계좌입금을 클릭하고 나면 외화 송금받기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영수 사유코드는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3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똑같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 대분류: 기타 서비스 거래

2) 중분류: 사업서비스 또는 기타 잡용역

3) 소분류: 광고비

 

이렇게 선택을 해야만 영수 사유코드가 광고비-680으로 나타납니다.

 

영수-사유코드
영수 사유코드

 

입금계좌 및 수수료 선택에서 수수료 출금계좌는 입금계좌와 동일을 선택합니다.

본인의 우리크리에이터 통장으로 선택해야만 해외송금받기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수수료-출금계좌
수수료 출금계좌

 

입금계좌와 동일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해외송금받기 정보 확인이 나옵니다.

 

최종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받는 금액(구글 수수료 5달러 제외 입금), 적용환율, 수수료 면제 확인, 영수 사유코드가 맞는지 확인 후 외화송금받기를 클릭합니다.

 

해외송금-받기
해외송금 받기

 

외화송금받기를 클릭하면 본인이 개설한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에 구글 애드센스 외화 금액이 입금됩니다.

 

해외송금-받기-완료
해외송금 받기 완료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통장 개설과 해외송금받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해서 수수료 면제 혜택과 안전하게 구글 애드센스 해외송금받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세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동광고 자동광고 동시적용 1편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동광고 자동광고 동시적용 2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