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 정보

후쿠시마 오염수 2차방류 10월 5일 개시

by 꿈꾸는 직장인 2023. 9. 28.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를 시작한 지 24일이 넘었으며 후쿠시마 오염수 2차 방류는 10월 5일로 결정되었습니다.

 

목차

     

    1. 후쿠시마 오염수 1차 방류

    후쿠시마 오염수 1차 방류 이후 바닷물의 삼중수소량이 조금 늘었지만 인본 정부와 도쿄 전력은 안전상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만 계속 설명하고 있습니다.

     

     

    삼중수소 농도를 분석한 결과 바닷물에서 L당 10Bp의 삼중수소가 한차례 검출되기도 했으나 도쿄전력은 환경이나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적다고 얘기를 합니다.

     

    중국 정부의 경우에는 일본 오염수를 방류하자마자 일본 수산물에 대해서 전면 수입금지를 결정했습니다. 중국이 일본 수산물의 최대 수입국인 만큼 일본 입장에서는 정말 큰 타격일 수밖에 없습니다.

     

     

    2. 후쿠시마 오염수 2차 방류

    10월 5일부터 후쿠쿠시마 오염수 2차 방류가 시작됩니다. 17일 동안 약 7,800㎡를 방류할 예정이며 이틀 전 삼중수소 농도 측정을 하고 배출기준을 만족하면 방류할 예정입니다.

     

    후쿠시마 오렴수 2차 방류 하루 방유량은 약 460톤으로 적지 않은 양이될 것이며 방류 준비 작업은 10월 3일부터 시작됩니다.

     

     

    국무조정실은 후쿠시마 오염수 2차 방류와 관련해서 방류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며 데이터, 시료채취 및 분석 후 공개하는 정보 등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모니터링할 계획아라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이 중국 정부처럼 강하게 나오지 않는 것이 조금 미덥지 않지만 우리 국민의 먹거리 안전을 위해서 최소한의 일본 수산물에 대한 검역을 철저히 강화하거나 일부 일본 수산물에 대해서는 수입 금지 조치를 내리는 방향을 세우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