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호 태풍 힌남노가 5일과 6일에 우리나라에 북상하여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받을 예정이고 특히 제주도와 부산, 경남 쪽에 태풍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 태풍 힌남노 현재 위치 및 예상경로
11호 태풍 힌남노는 현재 타이완 베이 남동쪽 약 390km 부근 해상에서 느린 속도로 북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4일 밤에 일본 오키나와 서쪽 해상을 지나 5일과 6일에 대한민국 전국 지역에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가고 4일 오후부터 본격적으로 제주도, 남부지방, 남해상, 서해남부 해상, 동해남부 해상에는 태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태풍 힌남노의 최근접 시기는 제주도 6일 새벽, 경남 해안은 6일 오전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하나 태풍의 진로와 이동속도에 따라 매우 유동적이기 때문에 기상청 정보를 유심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태풍 힌남노 영향에 따른 예상 강수량
전국적으로 100~300mm 정도 예상되고 제주도는 600mm 이상, 남해안, 경상권 동해안, 지리산 부근은 400mm 이상의 강수량이 예상됩니다.
특히 제주도는 3일 밤부터 제주도 해상과 남해상, 남해 먼바다는 4일부터 서해남부 남쪽 먼바다는 5일부터 바람이 더욱 강하게 불겠으며 물결은 최대 10m 이상으로 더욱 높게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안전사고 주의사항
태풍 힌남노는 현재까지 우리나라에 큰 영향을 끼친 태풍 중에서도 가장 역대급의 태풍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연의 힘을 인위적으로 막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최대한의 안전대비를 해두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건설현장, 현수막, 철탑 등의 시설물 점검 및 관리
▶주행 중인 차량의 감속운행 및 안전거리 유지
▶나뭇가지, 유리, 낙하물 등에 의한 2차 피해 조심,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을 각별히 유의
▶야외 작업자, 배달업 종사자는 각별히 안전사고 유의
▶주택 및 아파트 단지 내 시설물 점검, 창문과 창틀 점검 등을 통해서 실내에서도 안전사고 주의 및 예방
제11호 태풍 힌남노는 제주도와 부산, 경남 쪽에 직접적인 태풍 영향뿐만이 아닌 대한민국 전 지역에 비와 강한 바람이 예상됩니다.
이번 태풍이 무사히 지나가길 간절히 기원하며 각별히 안전사고에 2번, 3번 점검 및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