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류 출력을 직접 하기 위해서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으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전국 어디서나 쉽게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과 발급 가능 서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1.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기
전국 어디서나 간편하게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간단히 찾을 수 있습니다. 정부 24의 무인민원발급 안내로 들어갑니다. 무인민원발급 안내에서는 전국 시/군/구별로 검색을 하면 찾고자 하는 동네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시간
정부 24 무인민원발급기 안내에서 운영시간 확인도 가능합니다. 지역별로 몇 곳은 주말에도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00~오후 6:00입니다.
3.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가능 서류
정부 24에서 무인민원발급 안내를 클릭하면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민원서류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 초본, 개별공시지가 확인서, 토지대장,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 등기사항 증명서, 제적 등본, 제적 초본, 가족관계 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 증명서, 입양 관계 증명서 등 다양한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 사업자등록증, 납세증명서 등의 교육, 국세청 자료까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역별로 법인용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등기부등본, 부동산 등기부등본의 민원서류 발급도 가능합니다.
지역별 무인민원발급기를 찾는 방법은 위의 정부 24의 무인민원발급 안내를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기, 시간, 발급서류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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