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노스판패취 효능 사용법 부작용 부착위치

by 꿈꾸는 직장인 2023. 4. 19.

노스판패취는 향정신성 의약품이고 쉽게 말하면 마약성 진통제 패취입니다. 마약성 진통제 패취라고 순간 이상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건데 다량의 마약 성분은 들어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노스판패취
노스판패취

 

목차

     

    1. 노스판패취 효능 사용법

    최근에 허리가 한 달 동안 아파서 병원에 갔더니 디스크 진단을 받았습니다. 저도 이렇게 허리가 오래도록 아픈 적이 없었는데 평소에 관리를 잘하지 않은 탓으로 허리 디스크가 발병했습니다.

     

    주사도 맞고 약도 처방받으면서 노스판패취도 같이 처방을 받았는데 저도 처음 보는 것이라서 내용을 찾아봤습니다.

     

     

    노스판 패취는 3단계가 있는데 성분이 부프레노르핀이고 5mg, 10mg, 20mg으로 나눠지는 것 같습니다. 부프레노르핀이 진통제 성분입니다.

     

    노스판패취 용량이 높다고 해서 좋은 것은 하나도 없으니 5mg도 충분합니다.

     

    노스판패취 사용법은 1통에 총 4개의 패취가 들어 있으며 부착 주기는 7일 간격입니다. 한번 부착을 하면 7일 동안 사용하시면 됩니다.

     

    노스판 패취 효능은 일반적인 진통제 성분에 반응하지 않는 중증의 만성 통증 완화를 위해서 사용합니다. 급성 통증에는 적절하지 않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도 노스판패취를 부착해 보니 솔직히 효과가 뚜렷하게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마음적으로 조금 위안이 된다는 느낌은 받습니다. 며칠 붙였다고 해서 통증이 눈에 띄게 완화되는 그런 환상은 미리 갖지 마시고 어느 정도 약물이 스며들면서 진통을 조금 낮춰준다는 느낌은 받을 수 있습니다.

     

    2. 노스판패취 부작용

    노스판패취는 부작용에 대해서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조심할 부분은 과민반응을 보이는 사람은 즉각 노스판패취를 제거해야 합니다.

     

    노스판패취 부작용으로는 어지러움, 두통, 떨림, 집중장애, 안구건조, 귀울림, 현기증, 가려움, 홍조, 기침, 딸꾹질, 복통, 설사, 소화불량, 피부 건조, 두드러기, 근육통 등 정말 너무 다양한데 이 모든 것이 솔직히 저는 허리가 아플 때 약을 먹거나 몸이 좋지 않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끼는 증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경우에는 노스판패취를 처음 붙이면 파스보다 조금 더 화끈거린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10분 정도 지나면 화끈거림은 없어지니 큰 걱정은 하실 필요 없습니다.

     

    3. 노스판패취 부착위치

    노스판패취 부착위치는 약사가 말해준 내용에 따르면 허리통증 부위에 부착하는 것이 아니라 맨몸의 털이 없는 평평한 부위에 부착을 하라고 합니다.

     

     

    노스판패취 부착위치는 보통 어깨, 팔 위쪽, 가슴 아래 등에 붙이라고 하는데 제 경우에는 앞쪽 허벅지에 붙이라고 표시를 해줬습니다. 아픈 부위에 노스판 패치를 붙이는 것이 아니라 핵심은 맨몸의 평평한 부위 털이 없는 곳에 노스판패취를 붙이는 것입니다.

     

    단, 주의할 점은 무릎 관절이나 팔관절 부위에는 부착해서는 안됩니다.

     

     

    노스판패취를 자를 때 가위를 가장자리 끝쪽으로 대고 잘라야 합니다. 잘못 자르면 패취가 잘려나가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노스판패취 구성은 박리지, 약물매트리스층, 점착층, 부직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노스판패취 부착방법을 쉽게 설명하면 은박지 부분만 떼어내고 몸에 붙이시면 됩니다.

     

     

    파스를 붙일 때 투명한 부분을 떼어내고 붙이는 것처럼 은박지가 그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이 약물매트리스층입니다. 이 부분을 몸에 대고 꾹꾹 눌러서 부착을 하시면 됩니다.

     

     

    노스판패취 부착을 하실 때 은색 박리지 부분은 피부가 긁히지 않게 조심해서 분리하시고 미리 제거하셔도 괜찮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처음 부착 시에는 화끈거림 또는 어지러움이 느껴질 수 있지만 10분 정도 지나면 증상은 완화되니 크게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노스판패취 부착 중에도 샤워는 가능합니다.

     

    허리가 좋지 않은 분들에게 한 말씀을 드리면 쉬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먹고살기 힘든데 어떻게 쉬겠냐?라고 나이 드신 분들이 병원에서 의사한테 제일 많이 하는 말인데 허리가 아플 때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의사의 진료보다 더욱 효과적인 방법은 그냥 최대한 오래 쉬는 것이 답입니다. 다른 특별한 방법 같은 건 없습니다.

     

    그리고 허리가 아프면 허리가 아픈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신경이 손상된 상태이기 때문에 다른 합병증도 발생할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은 휴식을 취해서 다른 병도 같이 오지 못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이석증 증상 원인 자가치료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