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습기에 사용하는 물을 정수기물 또는 수돗물, 어떤 걸 사용하는 것이 몸에 더 좋을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요새 목이 자주 아파서 최근에는 가습기를 매일 켜놓고 사용하고 있는데 가습기 정수기물, 수돗물 어떤 걸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보통 가습기 사용시 저 역시도 마찬가지이지만 정수기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자료를 찾아보고 가습기 제조사에 물어본 내용도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습기 정수기물vs수돗물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정수기물은 염소성분과 기타 다른 유해성분을 여과하여 물이 나오게 됩니다. 즉, 정수된 물입니다. 그와 반대로 수돗물은 염소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세균을 일부 죽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마시는 정수기물이 아닌 수돗물을 가습기에 사용하는 것이 세균을 죽이는 역할을 조금이라도 더하게 되어서 좋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가습기 제조사에 물어봐도 법칙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정수기물 보다는 수돗물을 사용하는 것이 세균 번식이 덜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 나름대로 여러 내용을 찾아본 결과 가장 좋고 편한 방법은 가습기에는 수돗물을 사용하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가습기 사용 시 가장 중요한 것
가습기 사용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수기물, 수돗물 어떤 걸 선택하느냐보다 청결이 최고입니다.
정수기물을 사용하더라도 세척과 건조를 반복하지 않으면 세균 번식이 많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가습기에 정수기물을 사용하더라도 매일 사용을 하고 난 뒤에는 세척과 완전 건조를 하고 난뒤에 다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솔직히 몇 시간 단위로 세척과 건조를 하는 것은 힘이 듭니다.
몸에 좋아야 할 가습기가 오히려 세균이 가득하다면 안 쓰는 게 나을 겁니다.
가습기 수돗물이 아닌 정수기물을 사용하더라도 매일 꾸준하게 세척과 완전 건조를 반복한다면 세균 번식이 덜하기 때문에 걱정은 없을 것입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