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 정보

청년희망적금 가입자격 확인 및 신청 방법

by 꿈꾸는 직장인 2022. 2. 9.

청년희망적금은 저소득 청년의 자산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정부시책으로 2년 만기적금, 기본 이율 5% 은행 우대이율 적용시 최대 6%이며 세재 혜택까지 포함하면 10% 금리에 달합니다. 정말 파격적인 조건이기 때문에 아래 청년희망적금 가입자격에 해당한다면 무조건 신청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청년희망적금
청년희망적금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대한민국 출생자에 해당합니다. 개인소득의 경우 직전 과세기간의 총급여가 3,600만 원 이하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직전 과세기간에 근로소득만 있거나 근로소득과 종합소득세표준에 합산되지 않는 종합소득이 있는 경우만 해당합니다.

 

가입 희망자는 시중 11개 은행의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에서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하면 3 영업일 이내에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가입방법
청년희망적금-가입방법

 

청년희망적금 납입 및 은행

매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본인의 원하는 금액 납입이 가능하고 만기는 2년입니다.

만기까지 납입하게 되면 은행 이자와 더불어  저축장려금까지 지원받게 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방식 모두 가능합니다. 비대면 가입시 금리우대 혜택이 있습니다.

 

아래 은행에서 청년희망적금 가입이 가능합니다.

- 전국 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 지역 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청년희망적금 납입 이자율

1년 차 납입액의 2%, 2년 차 납입액의 4% 지원.

매월 50만 원을 2년간 납입하면 최대 36만 원의 저축장려금을 지원합니다.

 

또한 5% 적금의 경우 985,000원의 이자를 지급하고 은행에서 제공하는 우대금리 혜택까지 더해진 6% 이자의 경우 만기 지급액은 13,110,000원 이상으로 늘어납니다.

 

이자소득세와 농어촌특별세는 과세하지 않습니다.

 

일반 5% 적금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정말 많은 이자를 지급해 주는 정부지원 자금이기 때문에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해야만 하는 청년희망적금입니다.

 

작년의 경우 2월 21일~25일 5부제 가입 시행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이제 신규가입은 더이상 되지 않을 것이고 기존 가입자 분들의 만기까지만 운영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참고하세요>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금리 신청방법 정부지원

청년전세대출 정부지원 최저금리 대상 한도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자격조건 핵심정리

장병내일준비적금 전역시 천만원 모으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