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뷰 창작센터 하루 10분 투자로 돈버는 방법 실제 예시 설명

by 꿈꾸는 직장인 2022. 1. 3.

 

반갑습니다. 직장인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통해서 적은 시간으로 돈을 버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는 정말 돈 벌기가 너무 쉬운 것 같습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정말 꼭 하셔야 되는 부업 중에 하나입니다.

만약 티스토리를 아직까지 하지 않는 분이라면 티스토리도 가치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를 하지 않아도 카카오뷰 창작센터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콘텐츠를 넣는 것이 좋은지부터 시작해서 수익을 얻기 위한 실제 꿀팁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보드 항목에서 새 보드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새 보드 만들기를 누르면 카카오tv, 티스토리 인스타그램, 채널 등이 보입니다. 카카오tv나 티스토리는 연결 설정을 하시면 자동으로 각 항목에 내가 만든 포스팅과 카카오tv 동영상 항목이 보입니다.

 

카카오tv나 티스토리를 하지 않아도 링크 직접입력을 통해서 네이버 블로그 및 유튜브 영상의 주소도 입력 가능합니다.

유튜브는 연동을 할 계획이라고 하였지만 아직까지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알아두셔야할 내용은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은 네이버 블로그나 유튜브 등의 내용을 넣어도 수익으로 산정이 되고 본인이 저작권을 보유하지 않은 콘텐츠를 넣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반대로 콘텐츠 광고 수익의 경우에는 브런치, 카카오tv, 티스토리, 다음 뉴스, 콘텐츠뷰의 5가지 서비스만 수익 생성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광고 수익은 본인이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에 한해서만 수익 발생이 가능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수익 확인하기(수익 인증)

반갑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뷰 창작센터 수익 확인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또한 수익 내역까지 가치 보여드리겠습니다. 2021년 12월 28일에 카카오뷰 창작센터 수익 메뉴가 드디어 오픈

planning38.tistory.com

 

 

카카오뷰 창작센터는 제가 봤을 때 소모성 느낌이 강합니다. 이 말은 콘텐츠를 발행하면 초기에 방문자수는 급격히 올라갈 수 있지만 블로그처럼 매월 꾸준하게 조회수가 오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모성 발행을 하시면 됩니다.

쉽게 설명하면 시간을 많이 투자할 필요나 가치가 없다는 말입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는 하루 10분 정도의 시간 투자로 끝내시면 됩니다. 초기에는 공부를 위한 시간 투자가 필요하겠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다음에는 많은 시간을 투자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에서 콘텐츠를 발행할 때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내 콘텐츠에서 추가적으로 높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단순히 예를 든 것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저시급이라는 이슈 키워드를 예로 들겠습니다.

네이버, 구글, 다음 상관없이 포털사이트에서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입니다.

이 키워드를 가지고 카카오뷰 창작센터에서 보드를 발행해 보겠습니다.

 

 

내가 이미 2022년 최저시급의 티스토리 또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을 발행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내가 포스팅한 내용만 넣으면 보드 방문자수가 많이 부족하실 겁니다.

 

나의 콘텐츠를 포함하여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기사 콘텐츠도 추가를 합니다.

콘텐츠 탐색에서 최저시급을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뉴스 내용중에서 일반적인 인터넷 뉴스는 제외하고 조*중*동에서 발행한 뉴스 기사를 담기합니다.

 

 

 

또한 뉴스 기사뿐만이 아닌 뉴스 동영상 역시 담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콘텐츠 탐색에서 최저시급을 검색하고 동영상 탭을 클릭합니다.

 

뉴스 기사와 마찬가지로 일반인이 만든 뉴스 동영상이 아닌 조*중*동 위주의 뉴스 동영상을 담기합니다.

내 콘텐츠와 더불어 공신력 있는 내용 위주로 콘텐츠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이때 내가 직접 만든 콘텐츠를 맨 위에 배치할 것인지 아니면 중간이나 마지막에 배치할 것인지는 여러 번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한 달 수익에 어떻게 변화가 있는지 본인 스스로 통계 내역을 보고 확인을 해야 알 수가 있습니다.

담기가 끝났으면 하단의 발행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발행 설정에서 공개로 설정하고 카테고리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카테고리 선택도 중요한데 최저시급이라는 콘텐츠 이므로 실시간 뉴스, 시선이 담긴 이슈가 좋겠습니다.

최종 선택 후 발행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조회수가 너무 없는 분이라면 본인이 무언가 모르게 삽질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이 드실 때가 있습니다.

 

내가 정말 보드 발행을 제대로 잘하고 있는지 다른 사람과의 비교가 필요할 때는 카카오뷰 창작센터 통계의 개요에서 맨 아래쪽을 보시면 최근 7일 기준의 내 보드 카테고리별 인기보드 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인기보드는 조회수가 정말 많습니다. 카테고리별 인기 보드 현황을 참고해서 내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또는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와 내용을 많이 검색하는지 참고해서 비슷하게 발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하시면서 내 보드의 통계 내역은 가끔씩 살펴보시고 내가 보드를 발행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유입을 원하는 연령, 성별 비율을 참고해서 추구하고자 하는 목적과 비슷하게 유입이 되는지를 검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계 내역을 봐야 하는 이유는 유튜브, 네이버, 티스토리 다 마찬가지입니다. 주제는 명확하게 하나의 분류인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솔직히 저도 잡블로그라 유튜브도 그렇고 티스토리도 동일 주제로 콘텐츠를 만드는게 저 역시 너무 어렵습니다. 동일 주제로 하는 것이 어떻게 보면 제일 힘들지만 가장 최적의 방법입니다.

 

잡블로그 성격이 강하고 키워드의 통일성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최대한 범위를 좁혀서 카테고리 분류를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돈을 주고 광고를 하는 콘텐츠를 제외하고 통일적인 주제로 보드를 발행하는 것이 다음 보드 발행 시에도 기존의 구독자들이 다시 그 내용을 볼 것이고 조회수가 많아지면 그만큼 노출의 기회도 많이 생기게 됩니다. 유튜브나 카카오뷰 창작센터 역시 알고리즘이 판단하는 기준은 비슷합니다.

 

단시간에 끝나는 수익이 아닌 꾸준하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최대한 카테고리 범주를 좁혀서 전문성이 있는 콘텐츠를 발행하시는 것이 나도 좋고 보는 사람도 다시 찾게 되고 양방향 소통으로 다 좋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꿀팁 내용을 설명하였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