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뷰 창작센터 수익 확인하기(수익 인증)

by 꿈꾸는 직장인 2021. 12. 28.

카카오뷰 창작센터 수익 확인 방법에 대해서 예시 이미지와 함께 구체적으로 설명드리고 수익 내역까지 가치 보여드리겠습니다. 2021년 12월 28일에 카카오뷰 창작센터 수익 메뉴가 드디어 오픈되었고 정말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그 결과를 공유하겠습니다.

 

카카오뷰-창작센터-수익-확인하기
카카오뷰 창작센터 수익 확인하기

 

1.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내역

참고로 저는 카카오뷰 창작센터 초기인 10월에 계정 만드는 것을 제외하고 30분의 시간 투자로 주소 복사 붙여 넣기만 하고 7만 5천 원을 벌었습니다.ㅋㅋ

 

제가 이런 식으로 대충 해도 돈이 벌리는데 정말 열심히 하신 분들은 얼마나 벌었을지 진짜 궁금합니다. ^^

 

콘텐츠-큐레이션-수익-내역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내역

 

2. 카카오뷰 창작센터 수익 확인 방법

카카오뷰 창작센터 메인 상단의 수익 정산을 클릭하면 수익 내역 부분에서 콘텐츠 큐레이션, 콘텐츠 광고 수익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10월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은 7만 5천 원입니다.

11월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은 0원입니다.

 

제가 10월에는 30분 정도의 시간 투자로 많은 주소를 추가해서 올렸고 11월은 2~3개 정도 올렸는데 확실히 수익이 발생은 안 하네요. 역시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건가 봅니다.

 

누적 개념으로 콘텐츠가 꾸준히 사람들이 찾지 않으면 안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저는 다른 사람의 콘텐츠는 일절 사용하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만든 콘텐츠로만 보드를 발행했습니다.

 

3. 콘텐츠 광고 수익 내역

콘텐츠 광고 수익은 0원입니다.

당연히 0원입니다. ^^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콘텐츠-광고-수익-내역
콘텐츠 광고 수익 내역

 

카카오뷰 창작센터의 광고수익 브런치, 카카오TV, 티스토리, 다음 뉴스, 콘텐츠뷰의 5가지 서비스에서만 광고수익이 발생합니다.

 

 

위의 5가지 어떠한 것도 랜딩 주소로 넣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관련 글만 열심히 넣었습니다.

 

이제 슬슬 본격적으로 티스토리와 카카오TV에도 영상을 복사 붙여 넣기 하고 열심히 해야 할 시점이 온 것 같습니다.ㅎㅎ

 

4. 카카오뷰 광고 수익 종류 설명

카카오뷰 광고 수익에는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과 콘텐츠 광고 수익 2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뷰-광고-수익-종류-설명
카카오뷰 광고 수익 종류 설명

 

저는 이미 유튜브에 수많은 영상이 있어서 카카오뷰 창작센터처럼 카카오TV에 복사 붙여 넣기를 하면 되니까 시간이 걸리고 복잡할 내용은 없을 것 같습니다. ^^

 

카카오뷰 창작센터 쉬워도 너무 쉬운 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지금 바로 하시기 바랍니다. 안 하는 사람이 손해입니다.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