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IT&컴퓨터

페이스북 비지니스 계정 비활성화 해결, 고객센터 지원팀 문의 방법

by 꿈꾸는 직장인 2021. 12. 28.

 

반갑습니다.

 

페이스북은 계정 비활성화 문제 해결, 고객센터 담당자와 상담하기가 힘든 걸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비지니스 계정 비활성화 해결방법과 페이스북 고객센터 지원팀 문의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도 페이스북 비지니스 계정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광고를 몇 번 수정했더니 어느 순간 갑자기 계정 자체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광고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내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정확히 알려줘야 같은 행동을 반복하지 않을 텐데 제대로 설명해 주는 것도 없이 비지니스 계정 자체를 비활성화시켜 버리네요.

 

 

 

비지니스 계정이 비활성화되면 페이스북 광고와 관련해서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우선 취할 수 있는 조치는 해당 계정이 본인의 것이 맞는지 확인하고 광고 계정에 대한 검토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기다리라는 답변 밖에 없습니다.

 

 

 

비지니스 광고 계정이 비활성화되면 고객센터 광고 지원팀에 문의가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무작정 기다릴수만은 없어서 고객센터 지원팀에 문의하기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찾은 내용인데 페이지 관리하기에서 shop 관리가 있으신 분은 이쪽 지원팀에 문의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페이스북 shop관리가 없습니다. ㅜㅜ

 

 

 

저는 페이스북 고객센터 지원팀을 찾기 위해서 페이스북 이곳 저곳을 열심히 돌아다녔습니다. 몇 시간 동안 내용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페이스북 포 비지니스 사이트입니다.

 

페이스북 비지니스 사업자들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페이스북 포 비지니스 사이트의 메인에 메시지 보내기가 있습니다.

 

 

 

메시지 보내기를 누르고 페이스북 광고 계정이 비활성화되었고 페이스북 광고 지원팀에 문의하기 기능이 보이지 않아서 지원팀에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1시간 정도 지나서 페이스북 포 비지니스 고객센터 담당자가 알아보겠다는 메시지가 오고 난 뒤 몇 분이 지나서 비지니스 고객센터 광고 지원팀에 문의하기가 활성화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비지니스 고객센터-> 지원-> 광고 지원팀에 문의가 활성화되었습니다.

 

 

 

 

비지니스 광고 계정이 비활성화가 된 이유와 언제 활성화가 가능한지를 알려달라고 정중히 요청하였습니다.

 

 

 

몇 시간이 지난 뒤 광고 지원팀 담당자가 연락이 왔고 위와 같은 답변이 왔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결론은 바로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기다리시면 꼭 해결이 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저는 위와 같은 방법대로 실행하여 3일 만에 비지니스 광고 계정이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

 

본인이 불법적인 광고를 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 광고 수칙에 위배되는 사항인지도 모르고 내용을 올려서 광고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저의 경우에는 빠르게 해결이 된 경우인 것 같습니다.

 

지원팀 당당자의 답변으로는 문의한 내용에 따라서 틀리긴 하지만 답변은 반드시 온다고 합니다.

그 반드시가 내용에 따라서 일주일이 될지, 한 달이 될지는 지원팀 담당자도 알 수 없을 겁니다.

 

페이스북 개인 계정 비활성화 해결 방법에 대해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저도 예전에 페이스북 개인 계정 고객센터를 찾아보려고 했지만 사이트에서 본 적이 없습니다.

 

페이스북 개인 계정이 비활성화된 경우에는 우선 주민등록증으로 본인 확인 요청을 한 뒤 기다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 기다림의 시간은 페이스북에서 알려주지 않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비지니스 계정 비활성화 해결방법과 페이스북 고객센터 지원팀 문의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