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원인 치료법

by 꿈꾸는 직장인 2022. 7. 21.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증과 유사하며 보통 소아에게 나타나는 장애 증상입니다. 여아보다는 남아에게 많으며 사회관계 형성에 장애가 있으며 제한되고 정형화된 패턴의 행동을 보입니다.

 

아스퍼거-증후군-증상-원인-치료법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원인, 치료법

 

아스퍼거 증후군이 요즘 유행처럼 많이 검색하는 이유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여주인공 우영우(박은빈)의 자페 스펙트럼이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천재 변호사 역할로 나오면서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한-변호사-우영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또 하나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역시 미국 SNL 코미디쇼에 출연해 본인도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밝혀서 많은 검색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론-머스크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저는 솔직히 참 씁쓸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주변에는 알게 모르게 아스퍼거 증후군을 겪고 있는 사람이 의외로 있는데 드라마나 유명인의 내용에서만 사람들이 반짝 관심을 가지게 되니 어떻게 보면 금방 지나가는 현상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1.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아스퍼거 증후군의 전형적인 특징은 사회적 상호작용의 질적인 손상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다른 사람과의 공감 능력에서 상호적으로 전혀 표현이 되지 않는 증상이다.

 

사회적인 상호작용 및 의사소통 기술의 결함과 제한적이고 반복적이며 상동적인 행동 특성을 갖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진단은 보통 4~11세 사이에 이루어지고 임상적 판단과 관찰, 면접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마스크체온계곰인형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아스퍼거 증후군 진단을 위한 여러 가지 다양한 검사가 있지만 자폐성 장애와 아스퍼거 증후군을 정확히 구분해 내기란 조금 어렵습니다.

 

2. 아스퍼거 증후군 원인

일반적으로 유전, 신경학적 요인, 뇌 손상, 환경오염, 백신 접종, 소뇌, 뇌간, 측두엽, 편도체, 전두엽 결함 등의 뇌의 구조 및 기능성에서 일반적인 사람들과의 차이점을 나타낸다는 견해도 있습니다.

 

뇌뇌손상뇌구조
사람의 뇌

 

3. 아스퍼거 증후군 치료법

일반적으로 의사소통 문제나 반복행동 및 신체 제어와 관련된 문제를 개선시키기 위한 행동수정 요법이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온계-아이아기아픈-곰인형
아스퍼거 증후군 원인 치료법

 

아스퍼거 증후군을 천재성이 있는 자폐 증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건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여주는 내용이며 대부분은 사회와의 관계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을 가지는 증후군입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을 겪고 있는 아이라면 빠르게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사회와의 소통에서 어려움이 없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오늘은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원인 치료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세요!>

쿠바드증후군 뜻과 유래(남편 입덧 원인, 증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