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IT&컴퓨터

유튜브 자막 끄기, 자동재생, 미리보기 끄기 포함

by 꿈꾸는 직장인 2022. 4. 28.

유튜브 동영상을 볼때 다양한 기능이 많습니다. 유튜브 cc 자동자막 기능, 자동재생 기능, 미리보기 기능이 있는데 이러한 기능들을 간단하게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자막-자동재생-미리보기-끄기

 

1. 유튜브 자막 끄기 기능

유튜브 동영상을 볼때 자막이 자동으로 나올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영상에 자막이 표시가 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cc 자동자막 기능을 활성화하면 자막이 이중으로 보일때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유튜브 자막 끄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튜브-자동자막

 

유튜브 자막 끄기를 하기위해서 유튜브 동영상의 한 부분을 살짝 클릭하면 환경설정이 활성화됩니다.

 

우측 상단의 유튜브 cc 자동자막을 클릭하면 유튜브 자막 끄기가 되고 자막 사용 중지됨 문구가 보입니다.

 

반대로 유튜브 cc 자동자막을 활성화하면 자막 사용 설정됨 문구가 보입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유튜브 자막 끄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유튜브-자막-끄기

 

2. 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기능

유튜브에서 영상을 검색하다보면 썸네일이 없어지면서 영상 미리보기가 활성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론 귀찬게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이 역시 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기능이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유튜브-프로필-설정

 

프로필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유튜브-설정

 

설정에서 일반을 클릭합니다.

 

설정-일반

 

피드에서 재생을 클릭합니다. 피드에서 재생은 유튜브 동영상 탐색을 할때 동영상 재생여부 설정 기능입니다.

 

피드에서-재생

 

피드에서 재생 사용안함을 선택하면 유튜브에서 탐색할때 동영상 미리보기가 되지 않습니다.

 

피드에서-재생-사용안함

 

3.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기능

유튜브 영상이 끝나고 다음 영상이 자동재생 될때가 있습니다. 바로 다음 영상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기능 때문입니다.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에서 프로필을 누르고 설정-> 자동재생을 클릭합니다.

 

유튜브-설정-자동재생

 

자동재생에서 다음 동영상 자동재생 비활성화를 클릭하면 동영상이 끝나고 다른 동영상이 더이상 자동재생 되지 않습니다.

 

유튜브-동영상-자동재생

 

위와 같은 방법으로 유튜브 자막 끄기, 미리보기 끄기, 자동재생 끄기가 가능합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4.07 - [IT*컴퓨터] -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핸드폰, PC)

2022.04.12 - [IT*컴퓨터] -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무료 사용 방법, 할인, 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