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비교(등급별 금리)

by 꿈꾸는 직장인 2022. 4. 5.

상반기에 접어들면서 연초와는 틀리게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가 올랐다는 건지 내렸다는 건지를 구분하기가 힘든 뉴스들이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을 봐도 은행별 신용대출 평균금리는 5%대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신용대출-금리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비교를 봐도 금리가 낮아진 은행도 있지만 반대로 금리가 높아진 은행도 있습니다.

정부의 연초 가계대출 평균 금리를 인하하겠다는 정부시책이 있었습니다. 급격하게 신용대출 금리가 올라가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이 되지만 항상 그렇듯이 하반기에는 대체적으로 가계대출 평균 금리가 인상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러한 추세를 볼 때 아무래도 신용대출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상반기에 신용대출을 하는 것이 금리면에서 유리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아래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비교 내역을 참고해서 안전하게 본인과 맞는 은행을 선택해서 저금리로 신용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비교(등급별 구분)

은행별-신용대출-금리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비교 내역을 볼 때 은행별 등급별로 금리는 상이합니다. 은행과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금리는 상이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비교에서 평균금리 내역을 살펴보면 제주은행 4.19%, 농협 4.22%, 하나은행 4.27%, 경남은행 4.35% 순으로 은행별 평균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비교의 평균금리를 기준으로 볼 때 전체적으로 지방은행과 농협이 평균금리가 낮은 것으로 분석이 됩니다.

 

신용대출-금리비교

개인의 신용 등급에 따라서 은행별로 금리는 상이합니다. 만약에 신용대출이 필요하신 분은 위의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비교(등급별 금리) 내역을 참고하시고 기존의 거래은행에서 신용대출을 하는 것이 금리인하 가능성이 많습니다.

 

오늘은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비교(등급별 금리) 내역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