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트, 줌 검색등록 방법(정확하게 확인하세요)

by 꿈꾸는 직장인 2022. 1. 27.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구글, 네이버, 빙(야후), 네이트, 줌에 검색 등록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다음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을 하지 않아도 자동 노출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면 다음에 가장 먼저 노출되고 반영도 잘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네이버에 노출이 잘 되는 것과 같은 개념입니다.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면서 저품질로 인해서 다음에 노출이 안돼도 구글이나 네이버에 노출이 되니까 상관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 엄밀히 얘기하면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 노출이 안되면 근본적으로 문제가 많은 것입니다. 운영하는 회사 사이트의 블로그가 검색 노출이 되지 않는데 상관이 없다는 말은 말이 안 되는 소리겠죠.^^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어서 다음 사이트에 노출이 되지 않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 완벽한 해결 방법

반갑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언젠가는 한 번쯤 겪게 되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3사 사이트 중에

planning38.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네이버, 빙(야후)에 검색 등록하기 위해서는 각 사이트의 소유권 확인으로 블로그 검색 등록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기본적으로 위 3가지는 반드시 검색등록을 하셔야 하며 오늘은 조회수는 작지만 네이트와 줌 검색등록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트 검색등록 방법

 

 

이슈UP 콘텐츠 등록안내

이슈UP 추천부터 노출까지 절차 안내 운영 가이드 콘텐츠 등록 이슈UP에 노출하고 싶은 나의 콘텐츠를 등록합니다. 콘텐츠 검수 이슈UP 운영자가 콘텐츠를 검토합니다. 검수 결과 알림 반려/노출

editor.nate.com

네이트-이슈업

네이트는 이슈업 내 콘텐츠 추천하기를 통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추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내-콘텐츠-추천하기

이슈업 내 콘텐츠 추천하기에서 유형에 블로그를 선택하시고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와 남기는 말을 간단히 작성 및 동의 후 등록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줌 검색등록 방법

 

ZUM - 검색 문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목적 항목 보유기간 고객 상담 시 이용자 식별 고객 상담 시 답변 서비스 제공 이메일 상담 접수일로부터 3년 * 푸드줌, 자동차줌 등 zum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

help.zum.com

줌 검색등록은 위 사이트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줌-사이트-검색등록

일부 블로그 검색 내용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줌 검색등록 방법이 잘못되어 있는 내용을 본 적이 있습니다.

줌 검색등록 시 사이트 검색등록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을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도 반영은 되지만 줌 고객센터에서 친절하게 블로그 검색 결과에 게시글 노출을 원하시는 경우 블로그 등록 문의를 통해 신청 바랍니다.라고 정확하게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줌-블로그-등록요청

줌 고객센터 검색 문의에서 문의 종류 블로그 등록 요청을 선택하고 이메일, 제목, 블로그 주소, 내용을 입력한 뒤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1~2일 이내에 줌 고객센터에서 메일로 블로그 검색 결과에 반영 완료되었다는 답신이 오게 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트, 줌 검색등록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티스토리 빙 검색등록, 소유권 확인, 메타태그 등록 최신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빙 검색등록, 소유권 확인, 메타태그 등록 방법과 빙 소유권 확인과 관련하여 사이트맵 제출 오류가 발생하는 분들의 해결 방법도 설명하겠습니다. Bing 웹 마스터 도구 www.bing.co

planning3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