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IT&컴퓨터

갤럭시 스마트폰 속도 2배 이상 빠르게 하는 간단한 방법

by 꿈꾸는 직장인 2022. 1. 21.

기존에 쓰고 계신 스마트폰으로 사이트에 접속하여 검색을 하거나 화면 전환을 할 때 스마트폰의 로딩 속도가 많이 느리다고 느끼시는 분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하시면 스마트폰 속도가 2배 이상 빨라진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스마트폰 설정-> 유용한 기능에서도 설정이 가능하지만 개별 설정을 해야 하는 복잡함이 있어서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해서 간단하게 변경하는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설정

갤럭시 스마트폰의 설정-> 맨 아래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소프트웨어-정보

휴대전화 정보->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빌드번호

소프트웨어 정보-> 중간의 빌드번호를 7번 이상 클릭해 주세요.(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될 때까지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개발자-옵션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되면 다시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으로 돌아오면 휴대전화 정보 아래에 개발자 옵션이 나타납니다.

 

애니메이션-배율

개발자 옵션을 클릭하고 한참 아래로 내려가시면 3개의 옵션이 있습니다.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애니메이터 배율이 1x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사용안함

이 3가지 배율 옵션을 전부 사용 안함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사용 안함으로 설정한 후 상단의 개발자 옵션은 사용 중으로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최종 배율 옵션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게 되면 모바일 브라우저 검색이나 창 전환 시 빠르게 전환이 되면서 스마트폰의 속도가 2배 이상 빨라진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속도는 빨라졌지만 사람마다 느끼는 현상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갤럭시 스마트폰 속도는 빨라졌지만 모바일 브라우저 검색 시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이 이상하다고 느끼시는 분은 개발자 옵션에서 조금 전에 바꾼 3가지 배율을 다시 1x로 재설정하고 개발자 옵션을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개발자 옵션에 대해서 잘 모르시면 다른 부분은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애니메이터 배율을 사용 안함으로 바꾸고 갤럭시 스마트폰 속도는 훨씬 빨라졌지만 전환 애니메이션 효과 부분에서는 조금 어색해 보이기도 합니다.

 

배율을 설정 안함으로 바꿔서 일부 스마트폰 앱이 작동하지 않을 때는 배율을 0.5x로 하시면 스마트폰 앱이 작동됩니다.

배율을 0.5x로 설정해도 스마트폰 속도는 빠릅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