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전화번호 제대로 알고 넣기(티스토리 방법 포함)

by 꿈꾸는 직장인 2022. 1. 14.

블로그에 대해서 공부를 하거나 조금만 더 정확한 정보를 알고 나면 미래에 다가올 최악의 순간을 피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초보분들은 전화번호를 포스팅에 넣고 싶어서 몸이 근질근질합니다.

안 넣으면 먼가 내가 잘못을 한 것처럼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럼 전화번호 그냥 넣으면 되지? 머가 문제야? 하시겠죠? ^^

 

블로그-전화번호

블로그에 전화번호 삽입 방법과 문제점

 

전화번호를 그냥 넣는 것은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그것도 사업자(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전화번호 넣는 것에 있어서 한 번쯤은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블로그에 전화번호를 입력한다고 해서 상대방이 모바일로 블로그를 볼 때 바로 전화 걸기가 되지 않습니다. 링크를 입력해야만 전화 걸기가 가능합니다.

 

더 큰 문제는 전화번호를 무작위로 이미지나 블로그 포스팅에 노출하게 되면 고객의 전화번호보다 주식, 증권, 해외 스팸 전화가 더 많이 오실 겁니다.

 

또한 전화번호는 기본적으로 개인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 노출은 전화번호와 이메일 등 개인(사업자)의 정보를 온라인에 무차별적으로 노출시키는 것을 블로그 사이트들이 극히 싫어합니다. 특히 반복적으로 같은 패턴의 번호가 들어가면 더욱 싫어합니다. 나의 의도는 그게 아닌데 그런 건 의미 없습니다. 로봇은 사람의 마음속 의도 따위는 파악할 시간도 여유도 없습니다.

 

저는 넣어도 별 이상 없던데요?

네 지금까지 이상 없어서 축하드립니다. 계속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보통 사람들은 내 블로그의 이상 현상이 발생하고 저품질에 온 뒤에 힘들게 고치려고 노력합니다.

그때는 이미 늦습니다.

검색의 부족, 노력의 부족, 공부의 부족입니다.

 

이 세상에 정보는 넘쳐나지만 특히 블로그에 있는 정보가 정확하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완전히 틀렸다고 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은 조회수를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다른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이 직접 2~3번 검증하지 않고 올린 내용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카더라가 많습니다.

 

카더라의 위험성은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에 많습니다. 저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초반에 카더라의 방법을 참고해서 내용을 적용하고 다시 수정하느라 많은 시간을 소비했습니다.

 

카더라의 위험성은 정확한 정보 전달의 부족과 개인의 2차 검증된 경험 부족 현상으로 인해서 정말 귀중한 내 시간의 소비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저는 다른 것보다 시간을 중요시하는 사람이라서 똑같은 일을 2~3번 반복하게 된다면 그건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전화번호 넣는 방법

 

1. 이미지에 전화번호 삽입

2. 글자 링크에 전화번호 삽입

3. 포스팅 안에 그냥 전화번호 삽입

 

다양한 전화번호 넣기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회사 로고 또는 내가 대표적으로 보여주고 싶은 포스팅 이미지나 글자(회사명)에 전화번호 링크를 삽입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고민할 문제가 없어집니다.

 

네이버블로그-전화번호-링크삽입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위와 같이 글자 또는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상단의 링크 입력을 누르고 소문자 tel:000-000-000으로 정확하게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글자(색변환)나 이미지에 링크가 생기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티스토리에 비하여 홍보만을 하기 위한 사업자 블로그가 많은데 블로그에 전화번호 넣으니까 전화도 많이 오고 좋더라 등의 그런 말만 믿고 초보분들은 무턱대고 매 포스팅마다 이미지나 글자에 그냥 전화번호를 적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복적인 개인 정보 노출은 나중에 어뷰징 행위로 간주될 수 있으니 앞으로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 이렇게 힘들게 하는 것인가요? 묻는 분들이 많은데 기본적으로 개인 정보 보호법 강화로 인해서 검색 사이트들이 통제를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각 검색 사이트마다 기본적으로 전화번호 개인정보를 노출을 마음대로 할 수 있도록 다 장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PC 또는 모바일 메인화면 상단에 전화번호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부족해서 보통 소위 말하는 업자들(?)이 매 포스팅마다 전화번호 넣고 이미지에 넣고 다량으로 넣고 이미지 숨기기(특히 병원 등)를 하고 다양한 변칙적인 방법들로 인해서 통제가 점점 심해진 게 지금에 온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항상 문제를 발생시키는 사람들 때문에 다른 사람들까지 가치 피곤해질 뿐입니다 다. 어차피 업자들(?)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먹고살기 위해서 그런 것을 저는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솔직히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듭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전화번호 넣는 방법

 

티스토리 전화번호 넣기 예시)

tel:010-0000-0000

글자 또는 이미지에 상단의 링크 삽입-> tel:010-0000-0000

 

티스토리 html에서 변경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는 글 발행 전에 상단의 기본 모드-> html 모드로 변경하고 a href 태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전화번호-링크삽입

블로그 포스팅하기도 힘든데 전화번호 넣는 방법까지도 알아야 되는 세상^^

힘들지만 기본적인 것은 알고 있어야 나중에 더 큰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