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통합검색 노출은 언제 될까?

by 꿈꾸는 직장인 2022. 1. 5.

반갑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네이버에 검색 노출이 되기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무작정 계속 기다릴 수많은 없겠죠?

 

오늘 내용은 기존에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 등록 요청을 다하신 분들에 한해서 말씀 드리는 방법입니다.

 

아직 구글과 네이버 검색등록 요청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빠르게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등록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가 구글과 네이버에 노출되는 시기는 사람마다 틀리기 때문에 정확히 알수는 없습니다.

 

제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네이버, 구글에 검색 등록을 하고 한달째부터 네이버와 구글에 제대로 노출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구글은 그나마 노출이 되는데 네이버는 정말 소소합니다.

 

당연하겠죠. 저도 네이버 블로그만 오랜 시간 운영을 해왔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상위 노출이 되지 않는 키워드라도 다음에서는 잘 노출을 해줍니다.

 

반대로 티스토리는 다음에는 노출이 정말 잘 되는데 네이버에서는 노출이 잘 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최적화라는 말이 나올수 밖에 없는데.

 

네이버는 내 블로그가 최적화가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또는 내 블로그 지수가 좋은지, 나쁜지 바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지수는 유료 프로그램을 통해서 (저품질 - 일반 - 준최1~6 - 최적1~3)까지 이런식으로 유료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에서 최적화가 되었는지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상위 1%~10% 이런식으로 나오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준하게 포스팅 하신 분이라면 점점 %가 올라갑니다.

상위 몇%라고 해서 네이버 블로그처럼 지수가 좋다는 말은 아닙니다.

다음 통합검색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검색을 통해서 사이트 검색이 되는지를 통해서 최적화 판단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는 정확한 블로그 지수 파악을 할수가 없습니다. 반대로 네이버는 블로그 상위 노출, 키워드 점수를 나타내는 특허가 이미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그 로직을 이용해서 유료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블로그 지수 판단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은 당연히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키워드를 많이 사용하지만 블로그 지수가 좋지 않거나 시작한지 얼마 안된 분이라면 오히려 실시간 검색어가 독이 될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마찬가지 개념으로 볼수는 있지만 그래도 네이버 블로그처럼 블로그탭에 노출되는 것은 아니니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시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초보분들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실시간 검색어 중에서도 너무 가쉽거리 키워드만 작성하지 마시고 그나마 한 두달 정도는 조회수가 꾸준히 나올 수 있는 키워드를 선택해서 포스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검색어에 너무 매달리지는 마시고 어차피 휘발성이 강한 키워드이기 때문에 가끔식 가벼운 마음으로 포스팅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는 없어졌지만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시그널비즈라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내용은 제가 이미 포스팅을 했으니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확인 사이트 소개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실시간 검색어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가 없어져서 따로 찾아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lanning3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