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경제적자유

한달 1시간 투자해서 매달 100만원 이상 버는 평범한 직장인은 어떤 부업을 할까?(수익 인증)

by 꿈꾸는 직장인 2022. 1. 4.

 

반갑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제가 현재까지 하고 있는 부업들 중에서 일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일부분 중에서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어느 정도의 수익이 나오는지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 역시도 여러분들처럼 여러 가지 부업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꾸준히 하고 있는 부업은 총 5가지 정도입니다.

 

1. 네이버 블로그

2. 티스토리 블로그

3. 유튜브

4. 전자책

5. 기타: 주식, CPA, 카카오뷰, 카카오TV, 설문조사, 앱테크 등

 

기본적으로 꾸준히 하고 있는 것은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확실히 광고 수익으로만 따지면 네이버 블로그보다 단가가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부업에도 다양성이 존재하죠. 저의 경우에는 네이버 블로그도 브랜드 블로그로 운영하는 형태라서 광고수익도 얻고 있지만 부가적으로 블로그를 통해서 전자책 판매 등으로 많은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전자책 부업과 관련해서 전자책을 많이 팔았다는 말은 참 많은데 꾸준히 팔렸다는 말은 들어보신 적이 많이 없으시죠?

저도 처음에는 판매 금액이 적었지만 지금까지 꾸준하게 전자책은 판매되고 있습니다.

 

바로 한 달 전인 12월에 제가 판매되었던 전자책 판매 금액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아시는 재능 사이트입니다. 재능 사이트는 크몽 외에도 3개 정도의 사이트에 여러 권의 전자책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12월 한 달 전자책 관련 판매금액이 91만 원이 넘습니다.

 

여기에는 전자책 판매에 따른 컨설팅 금액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것은 스토어팜입니다. 저는 스토어팜에 상품을 판매하지 않고 전자책만 판매합니다.

12월 한 달간은 정산 금액이 62만 원이 넘은 것 같습니다.

유입 통계 내역에는 블로그 유입에 의한 구매 결정력이 90% 이상입니다.

블로그 유입을 통해서 판매가 되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전자책 판매를 위해서 한 달에 제가 투입하는 시간은 1시간도 되지 않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주문 들어오면 메일 보내주면 끝인데 이게 머 시간 투자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많은 시간을 투자했지만 지금은 그 이상의 단계를 넘어섰기에 시간 투입 대비 많은 수익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재능판매와 관련된 것만으로도 한 달 100만 원 이상은 꾸준하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제가 하고 있는 부업을 다 합치면 어느 정도의 수익이 나오실지 대충 감은 잡으실 겁니다.

 

제가 이렇게 인증을 하는 이유는 잘난 척을 하기 위해서나 제가 이 정도 판매를 했으니 여러분들도 무조건 가능하다는 것을 말하려고 하는 의도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동기가 부족하면 쉽사리 실천을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저 역시도 초보시절에는 그랬습니다.

여러분들이 조심해야 할 것은 한 달에 블로그 또는 전자책으로 수백, 수천만 원을 벌 수 있다는 그런 사람들을 조심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실제로 매달 꾸준하게 수백만 원 이상을 버는 것은 정말 힘이 듭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약에 초보시절에 제가 말한 것처럼 누군가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수백, 수천만 원 돈을 벌었으니 당신도 할 수 있다는 그런 영상과 내용만이 아닌 이 정도의 금액은 가능하지만 매달 그렇게 꾸준하게 벌기는 힘이 듭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운영하면서 온라인 부업에 대해서 착실하게 공부만 하신다면 고정적인 수익은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만 누군가 진심으로 얘기해 줬다면 제 초보시절은 그렇게 힘들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하시는 부업이 블로그이시죠?

제가 생각해도 블로그가 부업으로 돈을 벌기에는 가장 쉽고 접근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보통 블로그가 돈이 된다고 해서 초반에 많은 분들이 뛰어들다가 몇 달 안 가서 대부분 포기하시는 분들이 90%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남아 있는 10% 정도가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버시는 것 같습니다.

 

그 10% 중에서 5%는 어느 정도 광고 수익을 얻고 계시고 나머지 5% 정도가 한 달에 몇백, 몇천만 원의 광고 수익을 얻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런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아! 나는 도저히 안 되겠다.

또는 자괴감을 느끼시라고 드리는 말씀이 아닙니다.

보통 블로그 광고 수익으로 수백, 수천만 원을 벌었다 하시는 말만 믿고 뛰어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현실적으로 그렇게 성공할 확률은 1%도 되지 않습니다.

 

광고수익을 주는 대표적인 곳은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두 회사는 사회적 기업이 아닌 철저한 회사 중심의 이익집단입니다.

제가 회사에서 하는 일의 대부분은 돈과 관련된 것입니다.

이익을 분석하고 남는 것에서 어느 정도를 배분하는 것이지 이익집단의 회사가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나누어 줄 것이라는 착각을 하시면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식적으로 생각하셔도 초반에 기존의 선두주자가 얻고 있는 수익이 나에게로 들어오지 않는 이상 많은 돈을 버는 것은 조금 힘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단시간에 블로그로 광고수익을 몇백만 원 이상 벌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남들보다 3배 이상의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 직장을 다니는 저도 솔직히 힘이 듭니다. 무슨 전자책만 읽으면 몇 달 안에 수백만 원 가능, 어떤 유튜브 영상 보면 단시간에 수백만 원 가능, 대부분의 일반인들이 가능하지도 않은 그런 허황된 방법에만 너무 집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는 포기하지 않으면 처음에는 수익이 조금 적다고 느낄지는 몰라도 어느 정도 궤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광고 키워드 단가에 대한 이해도나 상위 노출의 방법 그리고 사이트별 이해도의 폭이 점점 넓혀지게 됩니다. 물론 그 기간 동안에 조금이라도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 찾았다고 해서 내가 그 키워드 사용한다고 상위 노출이 되고 사람들이 알아서 클릭해 주지 않습니다. 이 한 가지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내 머릿속에 수십 가지 이상의 다양한 방법과 노하우들이 들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그 노하우를 가지고 다양한 변수와 조건에 맞춰보고 외부 환경의 변화에도 대응을 해야 하기 때문에 그렇게 단시간에 많은 돈을 버는 것은 힘이 듭니다.

 

블로그에 대한 공부라는 것이 시험공부가 아닙니다. 회사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 배우고 공부하는 것보다는 훨씬 쉽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이지만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언제 잘릴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 내가 직장일 외에 디지털 노마드를 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계신 분이라면 온라인 부업에 대한 공부는 하셔야 합니다.

 

1도 하지 않고 돈을 많이 벌고 싶다는 의욕은 현실에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습니다. 성공하겠다는 의욕보다 지금 당장 보고 듣고 공부하면서 실천하시는 것을 저는 추천드립니다.

 

온라인 부업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허무맹랑하게 한 달이면 수백, 수천만 원을 벌 수 있다는 그런 방법을 제가 알려드리지는 못하지만 온라인 부업을 하시면서 꾸준하게 월급만큼의 수익을 가져다 드릴 수 있는 부업 테크트리 내용은 제가 하나씩 알려 드릴 수 있습니다.

 

한 개의 부업 테크트리 항목이 어느 정도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면 나중에는 두 개, 세 개로 범주가 넓혀집니다. 처음에는 금액이 10만 원이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 50만 원이 되고 거기서 조금 더 지나면 100만 원, 200만 원 이런 식으로 금액이 조금씩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시점이 오면 두배 이상의 단위로 증가하게 됩니다.

 

부업, 블로그 다 마찬가지입니다. 저처럼 포기하지만 않으시면 꾸준하게 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너무 남들과 비교해서 자괴감 같은 것은 전혀 가지실 필요가 없습니다.

자기만의 페이스를 꾸준히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내 마음속에서 중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성공하는 길입니다.

 

궁금한 내용이나 알고 싶은 부업과 관련된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먼저 마음의 문을 열어 놓고 있겠습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여러분들에게는 큰 기회의 요소가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