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오류 해결,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by 꿈꾸는 직장인 2021. 12. 24.

 

반갑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오류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메인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알림이 뜰 때가 있습니다.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먼가 크게 잘못된 것처럼 보이지만 포스팅 내용에서 불법 키워드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실상은 큰 문제가 아니라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구글에서 검색 반영 및 노출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광고 송출이 되지 않는 현상 중에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될 가능성도 있지만 광고 송출에 문제가 생기면 안 되니까 즉각 대응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을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알림이 나타나는 곳을 클릭하면 문제가 있는 페이지라고 나옵니다.

 

문제가 있는 페이지 url을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서치 콘솔 메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구글 서치 콘솔에 로그인하면 url 검사가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페이지에서 복사한 url을 붙여 넣기 한 뒤 검사합니다.

 

 

 

 

대부분 위와 같이 "url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이라고 보이실 겁니다.

 

말 그대로 구글에 검색 반영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여러 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신 분이거나 포스팅 내용에 불법적인 키워드, 외부 링크 다량 사용, 포스팅의 잦은 수정 등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식대로 정상적인 포스팅을 해오신 분이라면 걱정하실 것 없이 바로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색인 생성 요청은 1번만 하시면 됩니다. 여러 번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의 문제가 발생한 포스팅의 경우는 발행 후 내용 일부를 한번 수정했는데 몇 시간 뒤에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발행된 포스팅을 수정한다고 해서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문제가 항상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 두 개의 오타는 그냥 놔두는 것이 좋으며 잘못된 정보 제공으로 인한 포스팅은 수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해본 경험상 티스토리든 네이버 블로그든 발행 후 포스팅을 자주 수정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저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 서치 콘솔에서 색인 생성 요청을 하고 5일 뒤에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는 알림이 사라졌고 문제가 있는 페이지의 url 검사를 다시 해보니 정상적으로 검색 반영이 되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애드센스 광고 오류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구글 서치 콘솔에서 바로 색인 생성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