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 정보

페미니스트 뜻, 페미니즘의 진실된 가치

by 꿈꾸는 직장인 2021. 12. 21.

 

페미니스트 뜻은 페미니즘을 지향하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페미니즘은 라틴어의 유래로 볼 때 페미나(femina)에서 파생된 단어입니다.

 

역사적으로 볼 때 19세기부터 페미니즘 사상을 가진 여성들이 남성 중심의 사회 속에서 탄압받고 억압적인 지배 구조를 벗어나 자주적이면서도 국가 및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정치, 경제 등 여성 참정권 및 자아실현 투쟁의지의 출발로 볼 수 있습니다.

 

페미니즘의 기원 역시 정말 좋은 의미이며 여성으로서 누려야 할 당연한 권리이자 가치입니다. 마찬가지로 페미니스트라는 단어 자체도 너무나 좋은 의미이며 사회 속에서 여성이라는 자아실현의 당위성은 반드시 가져야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의미의 페미니스트 뜻과 페미니즘 뜻을 일부 아직 어린아이들이나 기본적인 사회 개념이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유튜브, 유머 갤러리, 일부 방송에서 비치는 페미니스트의 잘못된 뜻과 일부 페미니스트의 행동으로 인해서 대부분 부정적인 느낌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페미니스트는 남성 중심의 우월한 사회 속에서 여성이 약자라는 전제하에 보호 및 우선권을 줘야 한다는 개념은 페미니스트의 뜻을 본인의 사리사욕을 위해서 마음대로 해석하고 좋은 단어를 단순히 이용만 하는 것입니다.

 

 

여성이라는 단어는 우리의 엄마, 여자 친구, 딸, 가족입니다. 우리와는 너무 친숙하고 따뜻한 단어입니다.

일부 정치권, 사회단체 속에서 페미니스트를 추종하며 잘못된 성의식과 여성 자립 개념을 대중성이라는 개념으로 혼동하고 악용하면서 순진하고 성실한 여성들까지 끌어들여서 물들이는 것이 문제입니다.

 

남성이 여성에 비해서 우월할 수는 절대 없습니다. 남성 역시 여성이 없으면 안 되는 것이고 여성 역시도 남성이 없으면 안 됩니다. 남성과 여성이라는 단어는 어떻게 보면 성을 나누는 개념이 아닌 동일한 단어입니다.

 

나만의 사리사욕을 위해서 페미니스트의 올바르고 좋은 의미를 여성 인권적인 단어를 이용하고 본인의 사리사욕을 위해서 모든 여성들이 다 같이 동참하고 이루어 내야 한다는 그런 생각은 가지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회 속에서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은 남성의 탄압과 억압 그리고 여성의 미약함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정당한 권리 행사와 남성, 여성 둘 다 협업하고 토론 속에서 무엇이 올바르고 사회 속에서 진정으로 가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타협하면서 찾고 반영하고 수정하는 것입니다.

 

페미니스트 뜻, 페미니즘 뜻, 둘 다 진정한 의미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여성으로서 내가 지켜야 할 것, 사회 속에서 내가 구성원으로 어떠한 부분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정당하게 주장하고 있는 것이 무언인지를 아는 사람이 진정한 페미니스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