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핀다 신용대출 최저금리 TOP10 비교분석

by 꿈꾸는 직장인 2022. 8. 27.

핀다는 62개 금융사들의 대출상품 정보와 대출금리를 비교 분석해주는 대출비교 플랫폼입니다. 그에 따른 대환대출 진단 서비스까지 진행해 주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어떻게 보면 참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이 됩니다.

 

62개-금융사-비교
62개 금융사 비교

 

오늘은 핀다에서 은행별 금리비교 내용 중에서 신용대출 최저금리 TOP1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저금리-비교
최저금리 비교

 

일반적으로 핀다 대환대출과 같이 은행사들의 상품과 금리를 비교해 주는 사이트는 몇 군데가 있고 은행연합회 및 금융감독원에서도 은행별 금리비교를 하고 있고 누구든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핀다가 좀 더 보기 좋고 간편하게 소비자가 좋은 서비스를 받는 것처럼 느껴지게 만든 것이 어떻게 보면 사업의 선점 우위를 차지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핀다대출-비교-플랫폼
핀다 대출비교플랫폼

 

핀다의 가장 큰 장점은 62개 금융사들의 최저금리 비교 및 대환대출 진단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대출이자 때문에 걱정이라면 아래 핀다 대환대출 진단서비스 활용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이자 때문에 걱정이라면 핀다 대환대출 서비스 활용

 

핀다-신용대출-최저금리-비교
핀다 신용대출 최저금리 비교

 

핀다 신용대출 최저금리 비교 TOP10

신용대출에서 금리 낮은 순으로 검색한 결과이면 검색 일자에 따라서 은행별 최저금리 순위는 변경됩니다.

 

1위부터 3위까지는 낙원 새마을금고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도 대출이 가능하며 최저금리는 3.3%이고 한도는 최대 3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4위는 농협 신용대출입니다.

최저금리는  대출한도는 100만 원~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1위-4위
1위-4위

 

5위는 미래에셋생명보험 신용대출입니다.

최저금리는 3.9%이고 대출한도는 1천만 원~3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생명보험회사에 본인 보험이 들어있는 분들도 있고 그 보험을 담보로 대출을 하는 분도 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보험회사 대출이 금리가 낮은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현대해상 종합보험의 경우에도 대출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6위는 수협은행 신용대출입니다.

최저금리는 4.29%이고 대출한도는 5천만 원 이상도 가능하지만 수협은행 자체가 어업인들에게 우대혜택이 많은 금융권이라서 한도는 수협 지점별로 개인신용등급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7위부터는 1금융권입니다. 1금융권이 2금융권에 비해 순위가 낮은 이유는 금리는 조금 높을지 몰라도 대출한도가 2금융권에 비해서 많이 높은 편이고 하위 신용등급의 금리 편차가 2금융권처럼 크지 않습니다.

 

7위는 부산은행 신용대출입니다.

최저금리는 4.41%이고 대출한도는 최소 3천만 원 이상 가능합니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둘 다 BNK 금융그룹에서 운영을 하는데 최근 공격적인 대출 영업(우대금리 혜택)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이 괜찮은 분이라면 부산은행, 경남은행에서 개인 신용대출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개인 신용등급 무료 확인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신용등급 무료 확인 사이트

 

5위-7위
5위-7위

 

8위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입니다.

최저금리는 4.51%이고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3가지 분류(신용대출, 중신용대출, 중신용플러스대출)가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5천만 원~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금리 및 대출한도 세부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금리 조건

 

9위는 케이뱅크 직장인K마이너스 통장입니다.

핀다 신용대출 금리비교에서는 직장인K마이너스 통장이 나오지만 실제 케이뱅크에서 확인해 보니 현재는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이라는 명칭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최저금리 4.99%이고 최대한도는 2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세부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금리 한도 조건

 

마지막으로 10위는 우리은행 신용대출입니다.

우리은행 신용대출 최저금리는 4.57%이고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역시 개인 신용대출 상품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비상금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역시 금리와 한도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금리와 대출한도 확인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간편한 무서류 대출

 

8위-10위
8위-10위

 

오늘은 핀다 신용대출 최저금리 TOP10을 비교 분석했습니다.

 

핀다가 편리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금융권마다 다양한 종류의 신용대출 상품이 있다 보니 실시간으로 맞는 부분도 있지만 조금은 상이한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결론은 핀다를 통해서 신용대출 금리비교와 대환대출 진단 서비스를 받아보는 것은 당연히 해보시기 바라며 최종 신용대출 또는 대환대출을 하기 전에는 해당 은행의 신용대출 상품을 정확히 확인 후 금리 및 한도를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