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IT&컴퓨터

스마트스토어 웹사이트 검색 등록 너무 쉬워요

by 꿈꾸는 직장인 2021. 12.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웹사이트 검색 등록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스마트스토어명 이름을 네이버 웹사이트에 노출시키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스마트스토어의 메뉴 아래쪽에는 노출 관리-> 노출 서비스 관리 항목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스마트스토어/쇼핑윈도 판매 및 운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의 3번째 항목 웹사이트 검색등록 부분의 맨 오른쪽 활성화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 외에도 네이버 쇼핑 노출 및 네이버 톡톡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온, 오프라인의 채널들을 연결할 수 있는 기능 중에서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 TV에 스마트스토어 노출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서비스가 설정이 되어 있다면 활성화시켜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서비스에 상품을 홍보하는 곳에서는 모두(MODOO) 홈페이지 및 그라폴리오 역시 활성화를 하면 홍보가 가능합니다. 최대한 많은 곳에 홍보를 할 수 있다면 아무래도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지식 서비스를 노출도가 높아지겠죠!

 

그리고 맨 마지막에는 애널리틱스가 있습니다. 애널리틱스를 활성화하고 스마트스토어를 연동시키면 기존 스마트스토어에서 볼 수 있는 통계 내역보다 좀 더 자세한 통계 분석 내역(유입 경로-URL 확인 가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하시면서 자세한 통계 분석 내역을 면밀히 검토해 보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통계 분석도 제대로 보지 않고 상품과 지식 서비스 판매가 잘 되기만을 바라는 것은 음......ㅎㅎ 무슨 말인지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웹사이트 검색 등록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나요?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