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태풍 송다 경로 및 대비

by 꿈꾸는 직장인 2022. 7. 29.

제5호 태풍 송다(SONGA)의 영향으로 주말에는 제주와 남부지방에 많은 비와 강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 송다(SONGA)의 뜻은 베트남에서 제출한 태풍 이름으로 강의 이름입니다.

 

제5호-태풍-송다-경로
제5호 태풍 송다 경로

 

1. 태풍 송다 경로

송다는 중국 상하이 앞바다에서 소멸한 뒤에 태풍 송다의 영향으로 뜨거운 공기가 유입돼 태풍이 지나간 뒤에는 무더위 때문에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송다는 30일 오후 9시 중국 상하이 동쪽 해상에 이르는 제주도 남쪽 먼바다를 지나 다음 달 1일 중국 상하이 북쪽 해상에서 다시 열대저압부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송다-경로
태풍 송다 경로

 

기상청은 31일과 8월 1일 사이 송다가 열대저압부로 약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으며 현재 송다는 최대풍속 18m/s, 65km/h를 넘고 있습니다.

 

천둥우산먹구름
천둥번개, 비바람

 

태풍 송다의 형향으로 먼바다에서 물결이 일면서 제주 해안과 전남 해안에는 30일부터 높은 물결이 백사장 쪽으로 밀려올 것이고 물결이 방파제를 넘을 가능성도 있으니 해안가 쪽에는 가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송다에서 약화한 열대저압부가 계속 북상하면 내륙 지방에도 호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태풍-송다-영향
태풍 송다 영향

 

현재 송다는 필리핀 해상에 중심을 두고 거대한 저기압성 순환과 북태평양 고기압 사이를 지나며 둘을 갈라놓고 잇는 형태입니다.

 

태풍피해태풍-경로나무피해
태풍 피해

2. 태풍 대비

송다가 현재 중국 상하이 쪽으로 진행하고 있는 만큼 제주를 제외한 내륙지방에는 큰 피해가 없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태풍 경로가 어떻게 바뀔지는 아무도 예상 못하기 때문에 태풍 송다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기상청의 태풍 경로 방송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체크하시기 바라며 태풍이 내륙지방의 영향권에 들어섰을 때는 고지대나 높은 층수의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반드시 창문을 창틀에 고정해 틈이 생기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태풍 피해 대비

 

집 주변에서는 바람에 날아간 만한 물건이 있다면 미리 치워 두시기 바라며 혹시 모를 비상상황에 대비해서 응급약, 손전등, 식수, 비상식량 등을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연료 역시 미리 채워 두시고, 상수도 공급이 중단될 경우를 대비해서 욕실 등에 미리 물을 받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태풍 송다에 대한 피해가 없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