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IT&컴퓨터

네이버 2단계 인증 해제, 스마트스토어 2단계 인증 해제 방법

by 꿈꾸는 직장인 2021. 12.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과 해제 및 스마트스토어 2단계 인증 해제 방법(차선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보안 강화로 얼마 전부터 2단계 인증이 강화되었습니다. 여간 귀찮은 시스템이 아닐 수 없는데요.

어떻게 하면 2단계 인증을 해제하고 법인/개인 사업자 스마트스토어 역시 2단계 인증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 및 해제하기>

네이버 메인에서 내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내 정보-> 보안설정-> 비밀번호 2단계 인증 관리하기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가입 시 2단계 설정을 대부분 하셨기 때문에 2단계 인증 설정이 되셨을 겁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에서는 기기 변경도 가능합니다.

 

아래로 끝까지 내려가면 2단계 인증 해제하기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2단계 인증 해제하기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을 확인하고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시 보안설정으로 가서 2단계 인증 설정하기로 나타나면 네이버 2단계 인증 해제하기가 완료된 것입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은 위의 방법대로 다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해제하기를 설정하면 안내 메일이 바로 옵니다.

 

 

<법인/개인 사업자 스마트스토어 2단계 인증 해제 차선책>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법인/개인 사업자 스마트스토어 2단계 인증 해제는 위의 내정보 보안설정에서 2단계 인증을 한다고 해서 스마트스토어 역시 2단계 인증 해제가 되지 않고 24시간이 지나면 계속해서 인증하라는 문자가 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에 물어보고 답변을 받았지만 보안 때문에 해제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단, 제 경우에는 법인과 개인 스마트스트어 2개를 운영하고 있는데 개인사업자 스마트스토어는 가입 시 판매자 아이디로 가입해서 그런지 몰라도 한번 인증을 하고 나면 다시 인증하라는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그런데 법인 사업자는 스마트스토어 가입 당시 판매자 아이디가 아닌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을 해서 로그인 후 24시간이 이 지나면 로그인할 때마다 문자 인증을 하라는 메시지가 계속 옵니다.

 

웬만하면 스마트스토어 가입하실 때 네이버 아이디가 아닌 판매자 아이디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자가 직원에게 매번 문자를 보내는 것이 정말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와 비슷한 경우인 분들에게 차선책으로 아래와 같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직원이 있는 경우라면 스마트스토어에서는 매니저 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메뉴에서 판매자 정보-> 매니저 관리를 클릭하세요.

 

매니저 관리 메뉴의 오른쪽에 매니저 초대 기능이 있습니다.

매니저 초대 기능은 계정 주매니저와 부매니저를 초대하고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주매니저 권한: 스마트스토어 모든 기능 사용 가능

부매니저 권한: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수정 및 채널 정보 변경 등의 일부 기능만 사용 가능

 

매니저 초대하기를 클릭하고 이름/전화번호 입력/계정 주매니저(부매니저)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초대가 됩니다.

해당 문자를 받은 사람이 네이버 아이디가 있다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가입만 하면 권한이 주어집니다.

초대받은 사람이 네이버 아이디가 없다면 네이버 아이디를 만들고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가입까지 동시에 진행하면 권한이 주어집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계정 주매니저/부매니저 권한 부여를 통해서 2단계 인증 시 대표자가 아닌 매니저 본인이 직접 인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2단계 인증 시 차선책이긴 하지만 매번 인증하기가 어려울 때는 위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과 해제 및 스마트스토어 2단계 인증 해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