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 Google sellers.json 파일 게시

by 꿈꾸는 직장인 2021. 12. 9.

반갑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난 뒤에 사이트에서 판매자 정보 Google sellers.json 파일 게시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는 것이 다들 애드고시라고 얘기합니다. 그런데 전 솔직히 이상하게 너무 쉽게 되어버려서 조금 황당하기도 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 경우는 티스토리에 포스팅 10개를 한 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요청을 하였고 10일이 지난 뒤에 포스팅 15개가 되었을 무렵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았습니다.

 

특별히 정성 들여 포스팅한 것도 없습니다. 부끄럽네요. ^^

보통 2주(14일)의 검토기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포스팅을 시작하시고 한 달 전후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요청을 하시고 난 뒤에 가만히 있지 마시고 계속 포스팅을 하시기 바라며 정보성 포스팅 위주로 초반에는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처음부터 광고성 포스팅은 작성하지 마시고 승인을 받고 난 뒤에 광고성 포스팅 작성을 하시기 바랍니다. 승인이 불가되었다고 하더라도 포스팅을 멈추지 마시고 광고 승인 요청을 다시 하고 계속 포스팅을 하시면 빠르게 승인이 나실 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 Google sellers.json 파일 게시 방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난 뒤에 아래와 같이 판매자 정보 Google sellers.json 파일 게시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이 메시지가 뜨는 이유는 광고주가 내 인벤토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내 정보 상태를 공개로 하라는 말입니다.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계정-> 설정-> 계정 정보로 들어갑니다.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에서 공개로 설정하시고 비즈니스 도메인은 티스토리의 경우 tistory.com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 Google sellers.json 파일 게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나요?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