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MBTI

INFJ 궁합 성격 특징 팩폭주의

by 꿈꾸는 직장인 2022. 5. 5.

MBTI 중 INFJ는 선의의 옹호자입니다. MBTI 궁합 내용 중 INFJ 궁합, 성격, 특징에는 어떤 유형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INFJ-궁합
INFJ 궁합/성격/특징

 

1. INFJ 성격 유형

선의의 옹호자 유형은 정말 흔치 않은 유형입니다. 전체 인구의 1%도 되지 않는 정말 소수의 분들입니다.

INFJ는 세상에서 그들만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기로 유명합니다.

 

선의의 옹호자형 사람들은 그들만의 고유한 성향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차분한 목소리 뒤에는 강직함이 숨어 있고 본인의 의견을 강력하게 어필하면서 옳다고 생각되는 일에는 끈임없이 투쟁을 합니다.

 

INFJ는 타인과 스스럼 없이 잘 어울리며 대화를 할때도 논리적인 내용보다는 섬세한 언어를 사용하여 서로간의 교감을 느끼도록 만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선의의-옹호자
선의의 옹호자

 

2. INFJ 팩폭 주의

1) 생각과 계획, 망상이 조금 많은 편입니다. 무슨 생각을 하는지 도저히 모르겠어요.

2) 겉으로는 웃고 있지만 속으로는 남 욕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3) 미리미리 일을 해야 본인의 마음이 편해서 다른 사람이 늦게 일하는 것을 보면 답답해 합니다.

4) 아는 사람에게는 선의를 베풀지만 잘못될 경우에는 뒤도 안 돌아보는 유형입니다.

5) 눈치가 매우 빨라서 무서울 정도입니다.

6) 혼자 생각이 많기 때문에 싸우고 난 뒤에는 가만히 내버려 두는게 제일 좋습니다.

 

INFJ-팩폭
선의의 옹호자 그림 설명

 

3. INFJ 궁합

1) 천생 연분(ENFP, ENTP)

2) 좋은 인연(INFP, INFJ, ENFJ, INTJ, ENTJ, INTP)

3) 제발 만나지 마세요(ISFP, ESFP, ISTP, ESTP, ISFJ, ESFJ, ISTJ, ESTJ)

 

정리하고 보니 INFJ 궁합은 어울리지 않는 사람이 유독 많은 것 같습니다. 정말 선의의 옹호자인지 궁금할 정도네요.^^

 

4. INFJ 이상형, 기타 특징

1) INFJ 이상형은 혼자만의 시간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어울립니다.

2) 연인에게는 소울메이트를 바랍니다.

3) 술주정으로는 혼자서 딴 생각을 많이 합니다

4) 쇼핑을 할때는 무조건 혼자서 하는 성격입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쇼핑하는 것 자체를 부담스러워 합니다.

 

5. INFJ 유명인

INFJ 선의의 옹호자형에 속하는 유명인으로는 마틴루터킹, 넬슨 만델라, 마더 데레사, 마리 콘도 등이 있습니다.

INFJ-유명인
INFJ 유명인

 

오늘은 INFJ 궁합, 성격, 특징(MBTI 팩폭 주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MBTI 관련 모든 내용은 아래 MBTI 카테고리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BTI 모음 글(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