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애드포스트 최소 승인 조건

by 꿈꾸는 직장인 2021. 3. 25.

안녕하세요. 화니입니다.^^

네이버에 이어서 티스토리에도 입성을 하였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앞으로도 많은 꿀팁들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나름 최단시간에 승인을 받은 것 같습니다.

나름 정확한 카더라 통신과 제가 승인받은 최소기준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애드포스트 최소 승인 기준


A급 카더라 통신

1. 블로그 개설: 90일 이상

2. 포스팅 개수: 50개 이상

3. 일평균 방문자 수: 100명 이상

4. 포스팅 주기: 1일 1포스팅 or 2일 1포스팅

 

제가 89일 만에 애드포스트 승인받은 내용

1. 전체 포스팅 개수: 40개

2. 포스팅 주기: 평균 3일 1포스팅

3. 일 포스팅 개수: 평균 3일 (1~2개)

4. 포스팅 내용: 정보성 80%, 광고성 10%, AI가 판단 못하는 광고성 10%

5. 애드포스트 신청 일자: 블로그 개설 후 정확히 89일

6. 최소 방문자 수: 신청 한 달 전 일평균 방문자 200~300명

 

보통 애드포스트 신청 후 1일~5일 이내로 승인 메일이 온다고 합니다.

저는 금요일에 오후에 신청하여 월요일 오전에 애드포스트 미디어 등록 승인을 받았습니다.

주말을 제외하면 하루 만에 승인을 받은 것 같습니다.

 

 

애드포스트 승인 관련 꿀팁


제가 판단했을 때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전체 포스팅 개수, 주기, 일 포스팅 개수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최소 방문자수와 포스팅 내용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정답은 없지만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여러 개 해본 경험에서 말씀드립니다.

 

네이버에서 최소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설명해 드린 내용대로 하시면 반드시 늘어납니다.

그리고 하나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업체에서 방문자수 늘리기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하실 분이나 개인은 방문자수 늘리기 프로그램

사용하시면 잠시 동안은 방문자수가 늘어나면서 효과를 볼 수 있으나

나중에는 그냥 피를 보게 되실 겁니다.

그 이유는 순 방문자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순 방문자수에 관해서는 제가 앞으로도 자주 언급할 내용입니다.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 2가지


선행조건: 먼저 자신의 블로그에 이웃블로그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의 글을 10개 이상 발행합니다.

본인의 블로그 내용에 있어서 90% 이상 자신이 있으시면 5개 이상 발행하시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선행조건을 먼저 하지 않으시고 아래의 방법을 해봐야 별 소득이 없습니다.

1. 본인의 주제와 맞는 블로거 중 최적화 블로그를 찾아서 공감 부분을 클릭하면 공감한 블로그들이 많이 나옵니다.

   무조건 클릭해서 이웃추가만 하지 마시고 그 이웃의 블로그를 최소한 한번 이상 방문한 후 본인이 발행한

   글에 관심이 있을 만한 블로그를 이웃 추가하시면 됩니다.

   최소 하루에 10명씩 3달 동안 꾸준히 하시면 본인도 모르게 천명 이상의 이웃이 생겨 있을 겁니다.

   보통 이웃 신청은 10명 신청하면 3명이 받아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튜브(맞팔 개념)가 아니기 때문에 이웃 신청은 많이 받아주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아무 생각 없이 이웃 신청을 하시면 안 됩니다.

   정성스러운 내용으로 본인의 소개를 간단히 한 뒤 조심스럽게 이웃 신청을 드린다고 하시면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3개월만 지속하셔도 최소 1,000명 내외의 이웃은 발생합니다.

   저는 참고로 2개월 동안 이웃추가를 하고 그 뒤로는 일주일에 1, 2번 정도만 하였는데 3개월 뒤

   2천 명이 넘는 이웃이 생겼습니다.

 

2. 수익형 블로그가 목적이신 분이라도 당연히 처음에는 정보성 블로그를 작성을 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돈이 된다고 이것저것 수익형 글과 황금 키워드를 남발해가면서 작성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빤짝 효과는 분명히 있을 수 있겠지만 제가 초두에도 말씀드렸듯이 그러한 방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

   향후에 쉽게 갈 수 있는 방법을 어렵게 만들어 버리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서 나는 이웃도 많고 일 방문자도 많은데 왜 이렇게 구매가 일어나지 않고 내가 홍보하는 것은

   왜 이리도 사람들이 없을까? 의문을 갖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앞서 말한 선결 조건과 2가지를 실행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초반이 힘들다고 그냥 적당히 해서 구독자와 일방문자수만 늘려봐야 나중에 그 블로그는

   빛 좋은 개살구가 될 뿐입니다.

 

방문자수 늘리는 추가 꿀팁


제가 말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2가지 내용을 정말 진심으로 완벽히 충실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만약에 방문자수나 이웃이 늘어나지 않았다면 그럴리는 분명히 없을 거지만^^;;

아래와 같은 방법을 임시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황금 키워드(검색 수는 많으나 > 블로그 총 발행수가 적은 키워드)를 몇 개 정도 찾아서

정보성 글과 번갈아 가면서 블로그 글을 발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글 발행과 동시에 본인과 관계가 있는 카테고리를 찾아서 이웃추가를 조금 더 진행해

주시면 방문자수와 이웃이 많이 늘어나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리자면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 둘 다 까다로운 부분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방문자수 늘리기에 있어서는 티스토리 보다는 네이버 블로그가 훨씬 편하니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당연히 쉬운 부분이고 쉽다고 생각을 하면서 본인의 뇌에 인식을 시켜줘야 실제로도

그러한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무조건 고수들을 따라한다고 다 되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다른분들과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설명해 드리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그 이유는 최적화란 것이 고수들에게는 통하나 초보분들에게 사용해도

맞는 부분도 있지만 안맞는 부분도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몸매를 가꾸지 않고 지금 당장 명품을 입어봐야 소용이 없습니다.

나의 몸매(나만의 블로그 기본 조건)를 최적화 시키고 난뒤에는 그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플러스 효과가

발생합니다. 나에게 맞는 최적화를 찾지 못하면 나중에 요요가 발생해서 돈과 시간은 지금보다 2배로

들어간다는 걸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황금키워드 관련된 꿀팁들은 지속적으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화니 올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