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기타

이은해 프로필 확인(가평계곡 익사사건 전말)

by 꿈꾸는 직장인 2022. 4. 29.

이은해 프로필, 과거, 가평계곡 익사사건, 현재 수사 내용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은해-프로필

 

본명: 이은해

나이 1991년 만 31세

출생: 인천광역시 남구 연수동

학력: 연수초등학교, 연수중학교 중퇴, 중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합격),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합격)

가족: 부친, 모친, 전 남편 윤상엽 피살, 딸 11세

신분: 가평계곡 살인 사건 피의자, 미결수

직업 불명확

혐의: 살인, 살인미수, 보험사기 방지 특별법 위반 혐의

공범: 조현수

현재 상태: 피의자 구속, 인천지방 검찰청에서 수사

 

이은해

 

무남독녀 외동딸로 태어났으며 국가보조금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가난한 장애인 부부의 슬하에서 자랐다.

초등학교 시절까지 평범했으나 중학교 때부터 가출과 성매매 생활을 일삼았다.

 

만 15세인 2006년 7월 원조교제로 인한 청소년 성보호법 위반 혐의로 적발, 이후 조건만을 미끼로 남성들을 모텔로 유인하고 물건을 훔쳐 달아나는 등의 범행을 지속 반복하면서 살아왔다.

 

남성-3명-사망

 

2010년 19세의 나이에 혼전임신을 하였으며 임신 중에도 나이트클럽에서 남성과 시비가 붙고 폭행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2011년 1월 딸을 출산했고 아이 아빠는 2010년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석바위 사거리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했으나 정확한 사고 기록은 남아있지 않고 사인은 불분명하다.

 

2014년 사실혼 관계였던 남자 친구 이모 씨와 약혼 후 태국 파타야에 여행 중 스노클링 사고로 의문사함. 보험금은 유족들이 받아서 이은해는 수령하지 못함.

 

2016년 남편 윤상협과 만났으며, 2017년 3월 혼인신고를 했다.

 

가평계곡 익사 사건은 2019년 6월 30일 경기도 가평군 복면 도대리에 위치한 가평 계곡에서 배우자 윤상엽에게 아무런 장비 없이 다이빙을 강요하고 구조 요청도 묵살하여 사망했다. 

 

이은해-조현수-체포

 

2022년 4월 16일 오루 12시경에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소재의 오피스텔에서 공범 조현수와 함께 경찰에 체포되었다.

이들은 검거되기 전까지 신용카드와 휴대전화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지인의 카드와 대포폰으로 생활했다.

 

지인들의 카드 내역을 전부 확인하고 지인들 거주지 이외의 지역에서 결제된 내역을 토대로 사건을 수사해서 이은해와 조현수의 위치를 파악하고 검거했다.

 

검찰은 이은해와 조현수를  살인죄로 기소한 상태이고 동시에 자신이 무고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국선 변호사 입회 후 조사과정에서 일부 입을 열었으나 이은해는 국선 변호사를 거부하고 직접 사선 변호사를 선임하겠다고 밝혔다. 사선 변호인을 구하기 위해 이은해의 아버지가 노력하고 있지만 변호사들이 대부분 이은해의 변호를 거부하고 있는 상태이다.

 

성형-전후-이은해

이은해의 프로필 사진을 보고 범죄자인데 이쁘다는 등의 이상한 말들이 많은데 이은해는 여러 번 성형수술을 받아 과거와는 많은 얼굴 차이를 보이고 있다.

 

고유정과 비슷한 반사회적인 성격장애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진단이 나온 상태이다.

 

이은해, 조현수 둘 다 하루빨리 법의 심판을 받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