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기타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소개, 맞춤법 검사 중요한 이유

by 꿈꾸는 직장인 2022. 4. 27.

저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제가 이렇게 맞춤법을 많이 틀릴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블로그를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내가 맞춤법을 너무도 몰랐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맞춤법 검사기를 활용해서 맞춤법 검사를 하셔야 합니다. 읽는 사람이 맞춤법이 너무 틀린 글을 보면 일단 보기가 싫어지기 때문입니다. 1, 2개 정도 틀릴 수는 있겠지만 여러 번 반복적으로 맞춤법이 틀리게 된다면 블로그 수익적인 측면에서도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맞춤법 검사기를 활용해서 맞춤법 검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맞춤법-검사기
맞춤법 검사기

 

1.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맞춤법 검사기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사용방법도 간편합니다.

교정할 글자를 넣고 검사하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맞춤법, 표준어, 띄어쓰기, 교정 등의 내용이 표시됩니다.

 

네이버-맞춤법-검사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2. 다음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와는 조금 틀립니다. 맞춤법 검사를 하면 교정된 단어를 바로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하단의 교정문 복사를 클릭해서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다음-맞춤법-검사기
다음 맞춤법 검사기

 

다음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3.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논문 또는 전공서적 단어와 같이 고급 어휘를 쓸 때나 좀 더 전문적이고 통계적인 교정이 필요할 때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맞춤법 검사를 하시면 됩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 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공동으로 만든 정밀한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한때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는 국립국어원 홈페이지 링크에 소개될 정도로 우수한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라고 소개되어 있는 것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지금은 국립국어원 홈페이지에서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는 소개되어 있지 않습니다.

 

전문적이고 좀 더 정확한 맞춤법과 문법 교정이 필요하실 때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를 추천드립니다.

 

부산대-맞춤법-검사기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4. 네이버 블로그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블로그 맞춤법 검사기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후에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맞춤법 교정도 잘해주고 괜찮은 편입니다. 단점이라면 맞춤법 검사 중에 추천 문구로만 교정이 가능해서 내가 직접 맞춤법 수정은 되지 않습니다.

 

네이버블로그-맞춤법-검사기
네이버 블로그

 

5. 티스토리 맞춤법 검사기

티스토리 블로그 역시 포스팅을 할 때 자체 맞춤법 검사기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좋은 점은 맞춤법 검사 중에 추천 문구 교정 및 내가 직접 맞춤법 수정도 가능한 것이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네이버 블로그 맞춤법 검사기는 한번 클릭으로 맞춤법 검사가 가능한데 티스토리 맞춤법 검사기는 1번 클릭한다고 해서 잘못된 맞춤법을 찾아주지는 않습니다. 최소 3번 이상은 맞춤법 검사를 클릭해야 잘못된 단어를 찾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맞춤법-검사기
티스토리

 

오늘은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맞춤법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정말 중요한 내용 중에 하나입니다. 나의 글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 전에 반드시 맞춤법 검사기를 활용해서 잘못된 단어를 교정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