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IT&컴퓨터

크롬 다크모드, 윈도우 다크모드 설정, 컴퓨터 배경 어둡게 만들기

by 꿈꾸는 직장인 2022. 4. 26.

컴퓨터를 사용할 때 배경이 밝으면 눈의 피로도가 많이 심해집니다. 이럴 때는 크롬 다크모드, 윈도우 다크모드로 배경을 어둡게 만들면 눈의 피로도는 확실히 줄어듭니다.

 

크롬-다크모드

 

크롬 다크모드, 윈도우 다크모드를 설정하면 크롬, 구글, 유튜브에서는 인터넷 배경화면이 어둡게 보이지만 그 외 사이트에서는 인터넷 화면이 어둡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들어가서 다크모드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모든 사이트에 다크모드를 적용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각 사이트의 인터넷 환경설정 차이가 있고 다크모드로 적용을 하면 일부분의 내용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인터넷 호환성이 좋기 때문에 구글 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크롬 다크모드 적용 방법

우선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클릭해서 메인으로 들어갑니다.

구글-크롬-브라우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 상단 우측의 점 3개를 클릭하고 하단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구글 크롬 브라우저 설정에서 모양을 클릭합니다.

모양

 

모양에서 테마를 클릭합니다.

테마

 

테마를 클릭하면 크롬 웹 스토어로 들어가게 되고 아래로 조금 내려가면 다크 앤 블랙 테마가 있습니다.

모두 보기를 클릭합니다.

다크-앤-블랙테마

 

크롬 웹스토어 다크 앤 블랙 테마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모두 보기를 클릭하면 다크 앤 블랙 테마 전체가 나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테마는 Morpheon Dark, Slinky 우아한, All Black 테마를 많이 사용합니다. 원하시는 테마를 클릭하고 크롬에 추가를 클릭하면 크롬 다크모드 적용이 완료됩니다.

브라우저-어둡게-설정

 

윈도우 다크모드 적용 방법

크롬 다크모드만 적용한다고 해서 모든 컴퓨터 구성과 배경화면이 모두 검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추가로 윈도우 다크모드 적용 방법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윈도우 다크모드 적용을 하기 위해서 윈도우 시작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시작-설정

 

윈도우 배경, 색을 바꾸기 위해서 개인설정을 클릭합니다.

개인설정

 

저는 윈도우 10 Pro를 사용 중이기 때문에 컴퓨터 환경설정의 차이점은 있지만 대부분 윈도우 개인 설정은 비슷합니다.

개인 설정에서 색을 클릭하고 색 선택은 다크, 투명 효과는 끔으로 선택합니다. (또는 기본 윈도우 모드 선택 어둡게, 기본 앱 모드 선택 어둡게 설정)

윈도우-색-설정

 

위와 같이 크롬 다크모드, 윈도우 다크모드 설정을 하고 추가로 윈도우 배경 또는 테마를 검은색 계열로 바꾸시면 최종적으로 크롬 다크모드 설정은 완료됩니다.

 

오늘은 크롬 다크모드, 윈도우 다크모드 설정으로 컴퓨터 배경을 어둡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