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 정보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 재발급

by 꿈꾸는 직장인 2022. 4. 26.

쇼핑몰을 개설하고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상품을 팔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통신판매업 신고증이 있어야 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은 어렵지 않으며 온라인으로 재발급도 가능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쇼핑몰을 개설하고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발급받은 뒤에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면 됩니다. 민원 신청이 끝나면 위택스(서울시는 이택스)를 통해서 통신판매업 등록 면허세를 납부하고 납부된 내역이 확인되면 정부 24(민원 24)에서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이 가능하게 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는 정부 24(민원 24)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시, 군, 구청 지역경제과에 직접 통신판매업 신고서를 제출해서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저는 오래전에 지역경제과에 직접 가서 통신판매업 신고서 작성을 하고 신청을 하였습니다. 특별한 업종이 아닌 경우를 제외하고 보통 빠르면 2일 이내 늦어도 5일 이내로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통신판매업-신고증-출력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 방법

정부 24(민원 24)에서 로그인을 하고 메인에 들어가서 My GOV를 클릭합니다.

MY-GOV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My GOV를 클릭하면 우측 상단에 신청내역이 나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을 하기 위해서 신청내역을 클릭합니다.

신청내역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통신판매업 신고서를 제출한 기간부터 날짜를 설정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서비스-신청내역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고 등록면허세까지 납부하신 분이라면 기간별 검색 후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 화면에서 문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문서출력

 

문서 출력을 클릭하고 상단의 인쇄를 클릭하면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문서인쇄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을 하고 나서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PDF로 저장해야만 다른 곳에 제출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증 PDF 저장 방법은 인쇄 버튼을 누른 뒤 우측 상단의 대상을 PDF로 저장을 선택하고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PDF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PDF-저장

 

통신판매업 신고증 재발급 방법

통신판매업 신고증은 재발급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은 정부 24(민원 24)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시고 상담원을 통해서 통신판매업 신고증 재발급을 요청하시면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이 다시 가능하게 됩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통신판매업 신고증 재발급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지역 시, 군, 구청에 방문해서 통신판매업 신고증 재발급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과 통신판매업 신고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