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 정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시험일정

by 꿈꾸는 직장인 2022. 4. 21.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요양보호사를 양상하는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한 뒤 국가시험에 합격을 해야만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수행직무는 병원, 가정방문, 노인요양원 등에서 노인 등의 신체활동이 불편한 분들의 가사활동과 관련된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은 어렵지 않습니다. 국가에서 인증된 교육기관에서 교육만 제대로 받고 공부를 한다면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합격이 가능합니다.

 

요양보호사-자격증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은 1년에 3회 이상 시험이 있습니다. 금년 41회 시험은 2022년 8월 6일과 41회 시험은 2022년 11월 5일에 있습니다. 국시원에서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고 방문 접수는 국시원 별관 청사에서 접수를 받습니다.

요양보호사-자격증-시험일정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과목, 시험시간표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구분되며 실기는 35문항, 객관식 5지선다형, 필기는 45문항, 객관심 5지선다형입니다. 시험시간은 필기와 실기 시험을 합해서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총 90분간 진행이 됩니다.

요양보호사-자격증-시험과목-시험시간표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합격기준

필기와 실기시험에서 각각 만점에서 60점 이상을 득점하면 합격입니다.

 

국가자격증인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국가에서 인증된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한 사람만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국비지원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도 가능합니다. 고용노동부 정부지원사업과 관련 내일배움카드로 할인을 받고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취업성공패키지 진행 가능자는 100% 무료 교육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과 시험일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자격증 관련 참고하세요!>

2022.03.21 - [꿀팁 정보] - 간호조무사 자격증, 시험일정, 합격률, 연봉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