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IT&컴퓨터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 나오는 경우

by 꿈꾸는 직장인 2022. 4. 19.

전화 통화를 하다 보면 가끔 삐~소리가 나면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또는 소리샘으로 바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통신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상대방이 수신거부, 부재중 설정, 방해 금지 모드 활성화, 전원을 꺼 놓은 경우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원을 꺼 놓았다고 해서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이 항상 나오지는 않습니다.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이 나오는 경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연결이-되지않아-소리샘

 

1. 상대방이 수신 거절

상대방이 직접 수신 거절을 한 경우에는 통신사마다 멘트가 틀릴 수는 있지만 상대방이 수신 거절을 한 즉시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 상대방이 전화가 울리는 중에 수신 거절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몇 번의 통화 수신음이 들리고 나서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수신-거절

 

2. 상대방이 방해 금지 모드 설정

상대방이 직접 방해 금지 모드를 설정한 경우에는 전화 통화를 누르고 바로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넘어갑니다. 계속해서 전화를 걸어도 마찬가지로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 멘트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번호-차단

 

3. 상대방이 특정 번호 차단

상대방이 특정 번호 차단을 한 경우에는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넘어가는 경우의 대부분이 상대방이 특정 번호를 차단한 경우가 제일 많습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상대방의 핸드폰에서 내 번호를 직접 차단했는지 확인하면 되겠지만 이 역시도 어려운 방법이기 때문에 보통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넘어간다면 상대방이 나의 번호를 차단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오늘 말한 내용은 통신사마다 멘트의 차이점이 발생합니다.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IT*컴퓨터 글>

 

'IT*컴퓨터' 카테고리의 글 목록

유익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는 블로그입니다. 구독, 공감,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planning3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