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기타

핑프 뜻?

by 꿈꾸는 직장인 2022. 4. 16.

핑프 뜻은 과연 무엇일까요?

핑프 뜻은 핑거 프린스, 핑거 프린세스를 줄여서 부르는 말입니다.

 

핑프-뜻

 

핑프 뜻의 유래

핑프 뜻은 2013년 여초 커뮤니티에서 가장 먼저 사용이 되었고 게임 사이트 및 다른 커뮤니티로 널리 퍼진 인터넷 신조어입니다. 검색만 해도 쉽게 나오는 정보를 직접 찾아보지 않고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질문만 올리는 행위를 비하하는 뜻에서 핑프짓 하지 말고 직접 검색해 보세요.라는 비꼬는 말의 형태입니다.

 

핑프-뜻-유래

 

핑프 뜻과 예시

핑프 뜻은 핑거 프린세스, 핑거 프린스의 줄임말 이기도 하며 우아하게 앉아서 간단한 정보 검색은 하지도 않고 커뮤니티에 본인이 얻고 싶은 답만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핑프짓 하지 말고 직접 검색하라는 표현을 쓰기도 합니다.

 

본인은 손가락 하나 움직이지 않고 남에게 이것저것 시키는 행위에 대해서 얄미운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핑프-뜻-예시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의 핑프 뜻

게임 사이트 커뮤니티에서는 정식적인 용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에서만 속칭 자기들만의 용어가 있습니다. 이러한 용어들을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도 있지만 초보들의 경우 직접 검색하거나 찾아보지는 않고 모르는 용어만을 계속 질문하는 사람들에게 이때 "핑프짓 하지 말고 직접 검색을 해보세요"라고 얘기합니다.

 

하지만 커뮤니티 사이트의 올바른 문화와 세월이 많이 변해서인지 몰라도 요새는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새로운 용어를 물어보는 사람들에게 많은 분들이 친절하게 알려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핑프 뜻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어떠한 내용을 물어보기 이전에 한 번쯤은 검색을 해서 찾아보고 도저히 모르는 내용이 있을 경우에는 게시판에 "내가 이러한 내용은 찾아봤는데 이 용어는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질문했을 때 그 누구도 핑프짓 하지 말라고 얘기할 사람은 없습니다.

 

핑프 뜻을 알고 최소한의 예의로 간단한 용어나 내용은 한 번쯤 검색을 통해서 찾아보고 질문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은 핑프 뜻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나요?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