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IT&컴퓨터

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 및 발송취소

by 꿈꾸는 직장인 2022. 4. 9.

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 및 발송 취소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다음 메일 역시도 비슷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메일읽음확인

 

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수신확인)

메일-수신확인

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수신확인) 방법은 네이버 메일에 들어가서 보낸 메일함 클릭이 아닌 수신확인을 클릭합니다.

수신확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내가 메일을 보낸 시간, 상대방이 메일을 읽은 시간, 읽지 않음으로 발송 여부가 표시됩니다.

 

이때 상대방이 메일을 읽지 않았다면 위 첫 번째의 메일처럼 우측에 × 표시로 발송 취소가 가능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발송 취소가 나타나지 않으면 메일 발송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읽지 않음이라고 표시가 되는데도 불구하고 발송 취소가 되지 않는 메일은 네이버 메일이 아닌 타사(다음, 지메일, 네이트 등)의 메일입니다. 같은 네이버 메일의 경우에만 상대방이 읽지 않았을 경우에 메일 발송 취소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메일-발송취소

발송 취소를 누르면 위와 같이 발송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하는 알림 창이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면 메일 발송 취소가 됩니다. 또한 상대방 메일에서는 해당 메일이 사라져서 내용을 볼 수가 없습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최종 확인

네이버메일-발송취소-확인

발송을 취소하고 수신확인을 보면 발송 취소라고 표시가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내가 보낸 메일이 상대방 메일에서도 확인이 되지 않고 정확하게 메일 발송 취소가 된 것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수신확인)과 발송 취소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나요?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