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 수익화에 대한 모든 답이 여기 있습니다.(블로그 강의 들을 필요 있을까?)

by 꿈꾸는 직장인 2022. 3. 29.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으시면 블로그에 미치지 않고서는 돈을 벌수가 없습니다.

그 미친 생각을 제가 오늘 말씀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수익화

 

1. 블로그 지수

블로그는 모든 사람들이 빠르게 돈을 벌 수 없도록 장치를 마련해 놓았습니다.

같은 키워드를 발행한다고 해서 모두가 상위 노출이 되지 않듯이 어쩌면 가장 공정한 경쟁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 블로그입니다.

회사에서는 연차가 쌓이고 지식이 쌓이게 되면 분명히 회사의 업무에 도움이 되지만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퇴사라는 압박에 알게 모르게 시달리게 됩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그와 반대로 연차가 쌓이고 지식이 쌓이면 쌓일수록 좋은 점수를 더욱 높게 주고 상위노출의 기회를 몇배 이상으로 제공해줍니다.

 

블로그는 지수라는 것이 정해져 있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슈키워드, 대형키워드, 황금키워드 같은 것들로 포스팅을 한다고 해도 상위노출이 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2. 블로그 기초공사

블로그 지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기초공사를 열심히 해야 합니다.

집을 지을 때 바닥이나 기초공사를 열심히 해놓지 않으면 건물이 무너지듯이 블로그 역시 처음에는 조회수가 조금 적다고 하더라도 정보성 포스팅 내용으로 작성을 하면 블로그 지수를 점차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가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전공서적이나 논문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면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을 수 있다는 말을 하는데 그렇게 어렵게 블로그를 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저도 어느정도 이해는 하고 있습니다. 초보분들의 경우에는 다른 사람의 글만 베끼려고 하기 때문에 남들이 잘 적지 않는 전공서적과 비슷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인데 그렇게 하실 필요는 없으며 또한 논문에 있는 키워드는 다른 사람들이 거의 찾지 않는 키워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나중을 위해서라도 정보성 키워드 위주로 적는 것이 조회수도 높일 수 있으며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도 수월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포스팅 10개 정도 정보성 내용으로 작성하고 바로 신청을 했고 20개 정도 작성했을 때쯤 2주 정도의 시간이 지난 뒤에 바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3. 블로그 수익을 최단 기간에 올릴 수 있는 방법

블로그는 이미 지수가 정해져 있다고 제가 처음에 얘기했습니다.

그럼 블로그 지수를 올릴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무엇일까요?

이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다 동일합니다.

 

11포스팅을 하라는 얘기가 많은데 이런 얘기가 나오는 이유는 블로그의 운영기간, 게시글 작성 빈도 때문에 블로그 지수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근거가 있는 얘기가 맞습니다.

 

그럼 답은 이미 나왔다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매일 포스팅을 작성하거나 또는 다량의 포스팅을 하게 되면 블로그 기초공사를 빠르게 할 수가 있으니 상위 노출이 될 가능성이 많게 됩니다.

 

또한 이런 생각도 들게 됩니다.

하루에 포스팅을 3개 이상씩 꾸준하게 한달~3달 넘게 하면 블로그 지수도 올리고 광고 수익금도 남들보다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도에 포기합니다. 답은 이미 알고 있는데 매일매일 꾸준하게 포스팅을 3개 이상씩 하는 분들은 정말 독한 마음을 먹지 않는 이상 실천하기가 어렵습니다.

 

저 역시도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면서 하루에 4개 이상씩을 운영하고 있지만 꾸준하게 하는 것은 정말 하늘의 별따기 만큼이나 어렵습니다.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으니 그럼 블로그 포스팅을 하루에 10개씩 하면 되겠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건데 이미 블로그에서도 그런 장치를 다 마련해 놓았습니다.

 

한 개의 계정에서 시간의 간격을 두지 않고 무차별적으로 포스팅을 하루에 10개 이상씩 하게 되면 저품질에 대부분 걸립니다.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는 하루에 포스팅 15개를 하면 더 이상 포스팅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일일 포스팅 개수의 제한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정확하게 몇 개까지 가능하다라고는 그 누구도 정확히 알수가 없습니다.

저를 예로 든다면 테스트로 하루에 티스토리 블로그 한 개의 계정에서 2시간 단위로 4개의 포스팅을 했는데 저품질에 걸린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포스팅을 많이 해서 그런것인지 키워드 때문에 그런 것인지는 100% 정확히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이 역시도 많은 내용을 그것도 자세하게 적으면서 사람들의 체류시간을 높일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하면서 하루에 3개 이상씩 글을 적는 다는 것 역시 힘이 듭니다.

 

답은 알고 있어도 웬만한 의지와 노력이 없이는 힘이 들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블로그 포스팅 개수를 이용하는 방식이 티스토리는 보통 계정을 3개 이상 만들어서 포스팅을 하루에 여러 개 하면서 수익을 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단기간에 수익을 높이는 방식이지 몇 개월 지나면 대부분 지쳐버리거나 포기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한 개의 계정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대량으로 하기는 힘든 것이기 때문에 블로그로 고수익을 얻는 것이 힘이 들게 됩니다. 

 

4. 블로그 주제

블로그 종합지수에는 주제 내용과 컨텐츠 점수라는 것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단시간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한가지 주제로 정해서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또한 네이버 블로그에서 인플루언서라는 혜택을 받기도 편합니다.

 

한가지 주제를 정해서 끈임없이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몇 개월의 시간이 지나면 그 분야에서는 일정수준 이상의 지식을 가지게 되고 이러한 접근법으로 블로그의 다양한 수익화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주제로 적는다는 것이 정말 어려운 일이죠?

한가지 주제만으로 1365일을 적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쉽지 않겠지만 분명히 지금도 하는 분들이 있고 그러한 피나는 노력으로 인해서 많은 수익을 얻고 있는 것입니다.

 

블로그로 많은 돈을 벌고 싶으신 분은 초반에는 남들과 비슷한 방식으로 글을 작성해도 되겠지만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라가게 되면 무언가 한가지 남들과는 다른 자기만의 생각을 가진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5. 티스토리 블로그vs네이버 블로그

오늘 말한 내용은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에 공통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둘 중 어떤 것이 쉽다 어렵다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글을 쓰기 위한 환경설정의 차이점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의 광고 수익금 배분은 네이버 블로그보다 단가가 높기 때문에 같은 시간 투입대비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브랜드 블로그의 확장성이 가능해서 단순히 광고 수익금을 얻는 것을 뛰어넘어서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경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무리 구글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하지만 광고를 의뢰하는 사람은 대한민국에서 아직도 네이버 광고를 신뢰하기 때문에 그 격차가 쉽게 좁혀 지지는 않습니다.

 

같은 시간을 투입하여 티스토리만 운영할 것인지 아니면 네이버 블로그만 할 것인지 또는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같이 운영하면서 블로그를 할 것인지는 본인 스스로 결정을 해야 합니다. 

 

저도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현재는 같이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쉽지가 않습니다.

 

이미 진행을 해버렸기 때문에 중도에 어느 한가지를 포기하는 것도 힘이 드는 것 같습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마음이지만 블로그를 한번 시작하게 되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사람만이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고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도 되지 않아서 그만두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돈이 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포기합니다.

 

대부분 블로그로 돈을 많이 벌고 있는 분들이 과연 1년 정도 블로그 운영을 한 사람들일까요?

 

최소 1년 이상은 기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1년 넘게 돈도 되지 않는 블로그로 포스팅만 열심히 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블로그 기초공사를 제대로 하고 꾸준히 공부하면서 제대로 된 기본기만 정확히 익히면 빠른 시간안에 블로그 광고 수익 외에도 다양하게 블로그 수익화는 가능합니다.

 

단 조건은 블로그의 기본적인 규칙이 제대로 알고 공부가 되어 있다는 전제에서 말씀드립니다.

 

6. 부업으로 돈벌기 중에서 가장 정직한 것은 블로그

부업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 가장 정직하고 오래가는 것은 블로그입니다.

오늘 내일 포스팅 몇 개 한다고 돈이 들어오면 누구든지 블로그로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면 블로그의 메리트는 당연히 없어집니다.

 

누구나 가능하지 않지만 포기하지 않고 하루하루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에게 블로그는 다양한 수익원과 확장성을 가져다 줍니다.

 

블로그로 광고 수익을 얻는 사람, 블로그로 사업을 홍보하여 수익을 얻는 사람, 블로그로 내 아이템을 홍보해서 수익을 얻는 사람, 블로그로 나의 재능을 홍보해서 수익을 얻는 사람

 

이 모든 것이 블로그에서 무자본으로 가능합니다.

이 세상에 돈 한푼 들이지 않고 홍보해서 돈을 벌 수 있는 사이트가 어디 있을까요?

유튜브도 그런 방식으로 돈을 벌 수 있겠지만 일반적인 평범한 사람이 최단시간에 빠른 수익을 월급만큼 얻을 수 있는 것은 블로그가 가장 수월합니다.

 

오늘 말한 내용은 블로그를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하는 사람만이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전제가 깔려져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그것도 매일매일 어떠한 고난과 역경이 나를 힘들게 만들어도 매일매일 한다면 블로그로 돈을 반드시 벌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매일매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하는 것이 가장 어렵고 제일 힘이 듭니다.

 

오늘 말한 내용으로 매일 공부하면서 꾸준히 블로그를 한다면 그 과정에서 제가 말한 것 외에 이미 블로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강의는 굳이 듣지 않아도 얼마든지 본인 스스로 꾸준히만 한다면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로그 강의를 들어야 하는 사람들은 명확히 정해져 있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먼 가 특별한 내용이 있겠지 또는 전자책을 보거나 강의를 들으면 다음달에 나도 정말 많은 돈을 벌 수 있겟지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건데 100% 착각하는 것입니다.

 

오늘 제가 말한 블로그에 대한 기본적인 공부가 되어 있지 않다면 천만원의 강의를 들어도 다음달에 100원도 벌지 못하실 겁니다.

 

블로그 강의를 꼭 들어야 하는 사람은 도저히 시간이 없어서 핵심적인 내용으로 정리가 필요한 사람 또는 나는 도저히 무슨 말인지 전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이나 블로그 강사나 전문적인 내용으로 강의를 하고 싶은 이런 분들이 블로그 전자책이나 강의를 들으셔야 합니다.

 

강의를 들었다고 해서 마법처럼 갑자기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그런 환상은 지금 당장 버리는 것이 블로그로 돈을 남들보다 빠르게 벌 수 있습니다.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